경남도, ‘가맹사업 불공정거래 피해상담 해설집’ 발간
경남도, ‘가맹사업 불공정거래 피해상담 해설집’ 발간
  • 구웅 기자
  • 승인 2022.08.11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상담사례 바탕으로 가맹사업 단계별 유용한 정보 담아
도 누리집에서 무료 열람, 도내 소상공인 불공정거래 사전예방 기대
가맹사업 불공정거래 피해상담 해설집 표지 (사진제공/경남도)
가맹사업 불공정거래 피해상담 해설집 표지 (사진제공/경남도)

[잡포스트] 구웅 기자=경상남도는 가맹사업의 불공정 계약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고 도내 가맹점사업자와 가맹희망자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가맹사업 불공정거래 피해상담 해설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본 해설집은 '경상남도 불공정거래 피해상담센터'의 상담사례를 바탕으로 가맹계약 체결에서 가맹계약 종료까지 단계별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담았다.

주요 내용은 ▲가맹계약 체결 전 필수 확인사항 ▲가맹사업법의 불공정거래행위 유형 ▲허위·과장 정보제공 유형 ▲불공정거래 피해 구제절차 및 분쟁해결 ▲가맹계약 체결·가맹점 운영·가맹계약 종료 단계의 불공정 피해상담에 대한 해설로 구성되어 있다.

‘가맹사업 불공정거래 피해상담 해설집’ 자료는 경상남도 누리집 내 분야별 정보· 경제통상· 불공정거래피해상담센터 자료실에서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도는 ‘가맹사업 불공정거래 피해상담 해설집’을 시·군의 주민센터 및 소상공인 유관기관에 배부할 계획이며 도내 예비창업자 대상 교육 시 교재로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서창우 도 소상공인정책과장은 “가맹사업 피해상담 해설집 발간은 가맹사업거래 계약에서 종종 피해를 입는 불공정거래행위에 대해 소상공인들이 알기 쉽게 이해하고 불공정피해 사전예방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할 것”이라며“도내 가맹사업 창업을 희망하는 가맹희망자와 가맹점 운영을 하고 있는 가맹점주들에게 실질적으로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