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게임개발자 육성...언리얼엔진 5 다양한 게임 나온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게임개발자 육성...언리얼엔진 5 다양한 게임 나온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11 2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교생, 사회초년생 대상으로 게임진로 상담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최근 에픽게임즈가 리얼타임 3차원(3D) 엔진 '언리얼 엔진'의 그래픽 기술을 바탕으로 게임과 비게임 분야를 아우르는 메타버스 생태계 통합에 도전하고 있다.

이 회사는 최근 언리얼 엔진과 연계된 앱 '퀵셀', '리얼리티 스캔'을 선보였다.

튀르키예 개발사 리얼리티아츠는 자사가 개발 중인 신규 프로젝트 ‘언어웨이크’를 공개하고 오는 2023년 출시한다고 밝혔다. 리얼리티아츠는 VR게임 개발사로 활동해온 기업으로 1인칭 액션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개발사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글로벌 게임 산업에서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한 차세대 게임이 화두가 되고 있는 상황”이라며 “최근 게임사들이 언리얼 엔진 5 게임 제작에 주목하며 관련 게임개발에 나서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관계자는 “최근 언리얼엔진5에 관심 있는 수강생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게임개발자과정에서 언리얼엔진 5, 로블록스, NFT, 블록체인 등과 연계된 게임산업에 진출할 전문 게임개발자를 육성하고 있다. 고교생, 사회초년생 등을 대상으로 전문 게임개발자를 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전문적으로 프로게이머를 육성하는 프로게이머학원으로 많은 프로게이머를 배출하고 있으며 졸업생들은 롤 프로게이머, 오버워치 프로게이머, 발로란트 프로게이머 등 다양한 게임을 통해 프로게이머로 활동하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게임개발자를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제공 중이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원캠퍼스 이후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서울게임아카데미와 브랜드 계약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