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e스포츠로 부산이 분주하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e스포츠로 부산이 분주하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11 2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스포츠 분야에 진출할 미래 게임 인재 양성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부산이 e스포츠의 성지로 자리잡기 위한 움직임으로 분주하다. ‘부산=e스포츠’라는 공식을 만들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다.

부산에서는 지난 5월 리그 오브 레전드(LoL) 상반기 최대 국제대회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2022’가 성공적으로 열렸다. 당시 2만6000여 명이 현장 관람을 했고, 결승전 최고 동시 접속자가 역대 최다인 219만4000명을 기록했다.

아울러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KeG) 부산지역 대표선발전도 개최되는 등 부산이 게임 전시에 이어 e스포츠까지 무게감을 더하면서 게임 도시로 급부상하고 있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지난 주말 ‘2022 e스포츠 대학리그 영남권 대표 선발전’과 ‘제14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를 부산이스포츠경기장(브레나)에서 개최했다”며 “e스포츠를 통한 대학간 교류 확대 및 대학내 e스포츠 문화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관계자는 ”최근 열린 e스포츠 대회(KeG) 부산지역 대표 선발전에는 SGA부산게임아카데미 학생들도 참가해 8강의 성적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대회는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대회가 감소해 대회 경험이 없던 학생들에게 좋은 경험이 됐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부산프로게이머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e스포츠 영역을 확대하며 e스포츠 분야에 진출할 전문 프로게이머를 육성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프로게이머학원인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프로게이머과정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e스포츠대회 노하우를 제공하고 종목별 분석과 피드백으로 학생들 개개인을 위한 맞춤형 실력 향상 방법을 교육하고 있다.

부산캠퍼스 관계자는 “e스포츠로 부산이 주목되고 프로게이머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자, 최근 학부모나 수강생들의 진로상담이 증가하고 있다”며 “수강생이 희망하는 대학 e스포츠 학과에 합격한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e스포츠 교육과정을 통해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주요 교육기관에서 많은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프로게이머 과정뿐만 아니라 게임개발자과정으로 게임프로그래밍, 게임원화, 게임 3D그래픽, 게임기획 과정을 운영하며, 게임프로그래밍과 원화, 그래픽 수업은 국비 과정으로 진행 중이다.

부산캠퍼스에서는 게임 개발 분야 외에 인기 분야인 웹툰, 이모티콘 과정도 진행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학원과 브랜드 사용계약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