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설명회 8월 27일 개최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설명회 8월 27일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13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MASTER’ 과정 운영 통해 고급 파티쉐 인재 양성
(사진제공/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사진제공/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서울현대교육재단에서 운영 중인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에서 8월 27일(토) 낮 12시 제과제빵에 관심 있는 모든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텔제과제빵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취업과 창업에 성공한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선배들과의 만남, 카페 및 베이커리 창업, 프랑스·일본 취업·유학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볼 수 있다. 신청은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제과제빵전문학교인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이하 서현전) 호텔제과제빵전공에서는 대학 제과제빵학과와 차별화된 ‘3MASTER’ 과정을 운영을 통해 고급 파티쉐 인재를 양성하고 있어 수험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현전 호텔제과제빵·빠띠시에 전공의 모든 수업은 대한민국 제과기능장이자 르 꼬르동 블루 수석 출신의 전문 교수진의 지도 하에 진행되고 있다.

학생들은 초콜릿공예·설탕공예·빵공예를 디테일한 과정으로 가르치는 이 과정을 통해 제과제빵의 심화 고급 과정인 공예를 배울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기초 반죽하는 과정부터 시작해 붓기·당기기·불기 등의 기법과 파스티아주 반죽을 응용, 공예기술과 기법·몰드를 활용한 작품들 정교한 조립 과정 등 프로 기술을 습득해 작품을 만드는 과정까지의 전 과정을 익혀 제과제빵학원을 다니지 않더라도 교내에서만 실력과 스펙을 쌓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방학 기간과 학기 중에 학생들의 선호도에 따라 제과제빵기능사·초콜릿마스터·케이크디자이너·카페디저트 등의 다양한 자격증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