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테스를 더욱 청렴하게 보여주는 '필라테스 여신' 백지연 인터뷰
필라테스를 더욱 청렴하게 보여주는 '필라테스 여신' 백지연 인터뷰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2.08.15 22:22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필라테스스타 대회'의 기술심사위원으로 선정된 '백지연 심사위원'에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필라테스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와 트레이닝을 지도하는 '필라테스여신' 백지연
아름다움과 건강을 책임지고 필라테스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선한영햑력을 심어주고 활동하고 싶은 '백지연'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필라테스 지도자 '백지연'를 만나 인터뷰를 하였다. 백지연은 필라테스 지도를 통해 트레이닝과 재활영역에서 회원들을 지도하며, 과도한 식습관과 과도한 운동으로 인하여 일반인들이 운동을 접할때 건강하지 못한 다이어트를 보면서 회원들과 함께 운동하며 아름다운 건강과 안전한 건강을 추구하는 운동지도를 하고 있는 지도자이다.

사진출처 - 백지연
사진출처 - 백지연

Q.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인천 송도 신도시에서 '오늘도 한걸음'이라는 개인 필라테스샵을 운영하고 있는 백지연입니다.
회원님들께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신념으로 프라이빗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백지연
사진출처 - 백지연

Q.  필라테스 지도자를 하게 된 특별한 계기가 있으신가요?

가족 중 건강악화로 인해 병간호를 오랫동안 하게 되면서 저의 목과 허리, 심지어는 다리까지 절이는 통증이 심하게 오면서 우연히 필라테스를 접하게 되었고,
그 효과를 직접적으로 느끼게 되면서 매력에 빠져 본격적으로 필라테스 공부를 하게 되었던게 저의 계기가 되었던것 같고, 열심히 공부하면서 몸에 대한 연구를 하게 되었고, 'STOTTPILATES Full Certified' 캐나다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후부터 지금까지 몸에 대한 공부를 놓지 않고 골프필라테스, 산전산후 필라테스, 키즈필라테스, 맨즈 필라테스, 선수재활등등 성별과 다양한 연령대의 영역의 공부를 꾸준히 지속하면서 전문적인 지식을 계속해서 쌓아가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백지연
사진출처 - 백지연
사진출처 - 백지연
사진출처 - 백지연

Q.  '필라테스 지도자'를 하시면서 가장 보람있을 때가 있다면 어떤것이 있습니까?

제가 처음 필라테스를 접했던 것처럼 몸이 아프셔서 재활 목적으로 오시게되어 저를 믿고 제 운동프로그램을 성실하게 따라주시면서 아픈통증들이 하나씩 완화가 되고 더불어 몸매라인까지 변화되는 과정의 회원분들을 보면서 많은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회원님들의 신체 변화와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싶은 저의 간절한 마음들이 전달이 되어 꾸준히 정해 놓은 요일에 빠지지 않고 나오시는 모습을 보면서 제 열정이 배가 되었던 것 같습니다.

10대~60대까지 신체적 불편함이 있는 분들에게는 특히 자세나, 운동의 무리한 가동범위를 요구하는 것보단, 개인 신체에 맞는 적절한 운동 프로그램이 진행이 되어야 하는데 제가 신체에 대한 공부를 놓을 수 없었던 목적이기도 하였고, 아는만큼 더 많이 보이고 더 많은 운동 지식들을 제공해 드릴 수 있어서 보람을 느끼게 되면서 회원님들이 스스로의 신체 변화와 만족으로 일상생활을 건강하게 하시는 모습을 볼 때 너무 큰 보람을 느끼면서 제 삶의 따뜻한 위로가 되기도 합니다.

사진출처 - 백지연
사진출처 - 백지연

Q.  다음 9월에 개최되는 '필라테스스타 대회'에 '기술심사위원'으로 발탁 되었다고 들었는데 어떻게 참여하시게 되셨나요?

그리고 '필라테스스타 대회'에 대해 간단히 어떤 대회인지 간단히 설명도 부탁드립니다.
평소 피트니스 대회를 보면서 '필라테스 대회'는 왜 없을까..?생겼으면 좋겠다.. 라는 생각만 갖고 있었는데 우연히 주변 지인을 통해 '47컴퍼니'와 인연이 되어 긴 시간의 미팅 끝에 이번 필라테스스타 대회의 '기술심사위원'으로 발탁되었습니다. '필라테스스타 대회'는 필라테스를 사랑하는 분이시라면 누구나 참석 할 수 있는 남녀노소, 연령무관한 대회입니다.

그리고 대회를 통해서 필라테스를 조금 더 보편화 하고, 오랫동안 배워오신 아마추어 분들과  필라테스 강사들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함이며, 이 대회를 통해 출전선수들이 빛나고, 각자의 끼를 발산하여 무대의 퍼포먼스를 통해 종목별 심사기준에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최종 우승자를 선별하는 대회입니다. 마치 오디션 프로그램처럼 진행되는 형태여서 관람하시는 포인트도 있으시니 재밌게 관람도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사진출처 - 백지연
사진출처 - 백지연

Q.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어떤것이 있으신가요?

앞으로의 목표는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필라테스의 시장을 발전하는 역활에 인물이 되고 싶고, 우리 주변에 겉으로 들어나지 않아서 잘 모르고 지나칠 수 있지만 정말 필라테스가 꼭 필요로 하는 '장애인' 분들이나 환자를 돌보고 계시는 '간병인'들에게도 쉽게 필라테스를 접하고 그로인해 효과를 보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럴려면 쉽고 간편하며 퀄리티 있는 수업 능력을 갖추신 선생님들을 모셔야 하고, 현재보다 저렴하게 제공 하고 싶은 소망이 있는데 그런 시스템으로 구축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 만들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을 해내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할것이니 지켜봐주시고
함께 해주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진출처 - 백지연
사진출처 - 백지연

Q.  마지막으로 구독자분들께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몸과 마음의 정신은 결국 하나인 것 같아요. 몸이 건강하면 마음이 건강해 질 수 있고, 정신 또한 맑아 질 수 있는 것 같아요.

우리가 삶을 살아가면서 특히 힘든 시기일수록 운동을 꾸준히 하시길 바랍니다.
운동은 꼭 필라테스만을 고집하진 않아요. 가볍게 주변 공원을 산책한다던지 집 앞에서 줄넘기를 한다던지 집 안에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도 좋구요~

결국 자신의 몸은 내가 스스로 움직였을때 나의 통증도 완화가 될 수 있고 자신을 변화 시킬 수 있으니 우리 모두가 건강한 삶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고, 늘 감사하는 삶의 시간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업자 2022-08-23 02:06:27
아직도 기사랑 광고를 혼동하는 호구 없제?

ㅁㅁ 2022-08-17 20:28:57
개나소나 쫄바지 입고 필라테스냐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