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보육실습 8월 20일 개강반 추가모집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보육실습 8월 20일 개강반 추가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17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강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전문학교가 오는 8월 20일에 개강 예정인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보육실습과정 수강생을 추가모집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미정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사회복지 현장실습 기관인 서강전문학교는 매년 약 8000여명의 사회복지 현장실습 수강생들을 배출하고 있으며, 서강직업전문학교 출신 사회복지사 동문 커뮤니티는 온라인 카페를 증심으로 운영이 활성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서강직업전문학교의 사회복지현장실습 과정은 체계적인 현장 지도와 일대일 실습일지 코칭이 전문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전국적으로 교육생들의 수강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은 평일 수강이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주말반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300개가 넘는 협력업체와 서울시복지재단 등 복지기관들과의 산학연계를 기반으로 현장실무교육과 인턴지원, 자원봉사 연계 등을 통해 취업 지원을 하고 있으며, 국가고시 스파르타 대비반과 모의시험을 통해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취득도 지원하고 있다.

사회복지학과에서는 개인별 최적화된 학습 커리큘럼 설계에 따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뿐 아니라 보육교사 자격까지 취득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미정 교수는 “지도교수가 1:1 맞춤형 학습설계를 제공하고,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을 계획 중이던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상담을 진행하는 강점을 보유하고 있다”며 “사회복지학과에서는 현재까지 300개가 넘는 사회복지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주말 학위반은 효율적인 학위 취득을 위해 직장인, 주부, 만학도 등 20대부터 60대까지 다양하며 새터민 학생들의 상담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서강전문학교는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과 보육실습과정을 교육할 교강사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