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교 편입 대안, 온라인으로 100% 학습하는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사이버대학교 편입 대안, 온라인으로 100% 학습하는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17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으로 온라인 수업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한 후 대학원진학 및 일반대학 편입학 등 다양한 진로에 적용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는 100% 온라인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을 받지 않고 공부해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중앙대 총장 명의의 심리학, 경영학 전공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사이버대학교 편입 대안으로 본교에 지원하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고3수험생, 검정고시합격자, 고졸자 등 사회초년생들이 취업이 연계되는 심리학, 경영학 학사학위 취득에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고등학교 졸업자나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중퇴자 등 직장인, 주부, 사회초년생들이 학습 상담을 신청하고 있다. 100% 온라인 수업으로 PC, 스마트폰 등의 다양한 접근 방법으로 원격 수업을 간편하게 들을 수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사이버대학교 대안이 될 수 있는 이유는 동일한 온라인수업과 일반 4년제 대학 등록금보다 훨씬 저렴한 교육비 등 시간과 장소 환경 제약 없이 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수업 외 자격증 취득 시 2년 정도에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은 100% 온라인학습이 가능하며, 학사학위 취득 과정으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학교에서는 다양한 학점인정 방법을 병행해 짧은 기간에 학사학위 취득을 할 수 있도록 학습설계를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