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러스, 메타버스 플랫폼 밈즈에서 ‘아동 심리’ 세미나 개최
마블러스, 메타버스 플랫폼 밈즈에서 ‘아동 심리’ 세미나 개최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2.08.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마블러스
사진제공=마블러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마블러스(MARVRUS, 대표 임세라)가 자체 개발한 플랫폼 '밈즈(MEEMZ)'는 다양한 친구들과 메타버스 공간을 활용하여 교류하고 학습한다.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 대상으로 놀이를 통한 학습효과를 극대화한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밈즈의 장점은 게이미피케이션 요소이다. 밈즈는 놀이를 통해 학습에 연계된 대회 및 이벤트를 참여하고, 가상 세계에서 학습을 경험한다. 또한 학습 활동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여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Play and Earn, Learn and Earn 같이 새로운 교육문화 환경을 만들어가는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다

밈즈 회원은 교육적인 퀴즈 게임과 경시대회에 참여하여 학습 경험을 얻고 스스로 공부하는 자기주도학습을 가질 수 있다. 그리고 밈즈 내 자습실에서는 공부 시간을 정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보상을 유도하며 자기 주도적인 공부 습관을 형성해 준다. 학습의 흥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한 대표적인 교육 메타버스이다.

사진제공=마블러스
사진제공=마블러스

최근 마블러스는 교육 업계 처음으로 ‘밈즈’ 내에 NFT를 도입하였다. 밈즈 프리미엄 회원에게만 발급된 VIM CARD(Very Important Mom)는 여러 가지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그중 하나가 아이교육에 관한 전문강의(아동심리 강의) 세미나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밈즈 NFT(VIM CARD) 보유자에게는 오는 19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예민한 아이 잘 키우는 법’과 ‘우리 아이 왜 그럴까’의 저자인 최치현 박사의 아동심리 세미나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세미나 강의에 참여한 회원에게는 웰컴 키트로 아동심리 도서 2권과 아이들 공부에 필요한 학용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클래스룸 세미나는 직접 강의실에 방문하지 않고도 밈즈 내에 있는 가상 공간인 ‘클래스룸’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아동심리 교육을 받을 수 있어 직접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고도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마블러스 관계자에 의하면 ‘밈즈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기대효과는 아이들 사회화를 위한 새로운 소통 공간, 다양한 학습 과정에서의 자율성 확대, 놀이에 의한 학습의 흥미와 몰입도를 극대화한 교육적 가치’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