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게임사들, 콘솔 게임에 주목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게임개발자 양성...게임사들, 콘솔 게임에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1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국내 게임사들이 콘솔 게임을 내놓고 있다. 콘솔 게임은 전용 게임기(콘솔)를 텔레비전이나 모니터에 연결해 즐기는 게임을 가리킨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국내 게임사들이 하반기 콘솔 시장 공략을 본격화하고 있다”며 “콘솔 게임 출시를 통해 플랫폼을 다변화하고 서구권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K-게임의 우수성을 해외 시장에도 적극 알릴 수 있도록 주요 글로벌 게임쇼에 적극적으로 참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 넥슨, 크래프톤, 펄어비스 등이 콘솔 게임을 개발하고 있다.

넥슨은 지난달 PC·콘솔용 대전 격투 게임 'DNF Duel(던파 듀얼)'을 선보인 데 이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를 연내 출시 목표로 준비하고 있다. 게임사들이 콘솔 시장 공략에 나서는 이유는 플랫폼을 다변화하고 해외에 진출하기 위해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표한 '2021 대한민국 게임백서'에 따르면 지난 2020년 기준 콘솔 게임 시장 비중은 27% 수준으로 모바일게임(42.6%) 다음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는 게임개발자과정을 운영하며 콘솔게임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캠퍼스 관계자는 “게임개발자 과정은 게임에 대한 기본 학습부터 심화과정은 물론 개발자의 삶을 살기 위한 체계적인 노하우와 루틴을 개인별로 맞춤 상담을 진행한다”며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키며 장기적인 회사생활을 위한 마인드 셋 관리 방법도 함께 전수한다. 출시 경험을 가진 분야별 강사진과 함께 모든 교육이 체계적으로 진행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분야별 과정으로는 게임프로그래밍 과정, 게임기획 과정, 게임원화 과정, 게임3D그래픽 과정부터, 웹툰과 웹소설과정, 종목별 프로게이머 과정과 특강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의 강의들이 마련되어 있다. 온라인게임아카데미도 별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학과별 스페셜 무료 강의를 시행하고 있다.

대한민국 게임학원 부문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부산, 구로, 성남, 일산, 수원캠퍼스를 성공적으로 개원했으며 사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캠퍼스를 전국에 확대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부산학원과 브랜드 사용계약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