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육성...발로란트 e스포츠 제도 ‘챌린저스’ 공개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육성...발로란트 e스포츠 제도 ‘챌린저스’ 공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8.19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스포츠에 대한 기본 학습부터 게임교육 실시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지역 아마추어 e스포츠의 저변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 최근 다양한 e스포츠 전시 홍보와 체험 행사를 통해 청년층뿐만 아니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가족 축제의 장이 되고 있다.

지난 17일 라이엇 게임즈가 ‘발로란트’ e스포츠 생태계의 연결 고리 역할을 해낼 챌린저스 시스템을 공개했다.

지난 4월 라이엇 게임즈는 2023년을 ‘발로란트 e스포츠의 획기적인 전환의 해’로 선언하고, 북미와 남미를 아우르는 미주와 유럽과 중동, 아프리카를 포함하는 EMEA, 동남아시아, 인도, 한국, 일본, 남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으로 구성된아시아태평양 등 3개의 지역으로 국제 리그를 형성하겠다고 밝혔다.

2023년 챌린저스는 전세계 21개 지역에서 열린다. 미주는 북미, 북라틴아메리카, 남라틴아메리카, 브라질에서 열리고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한국, 일본, 남아시아(인도 포함), 태국, 베트남,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대만과 홍콩, 필리핀, 인도네시아, 오세아니아에서 진행된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국제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지역 e스포츠발전을 꾀하기 위해 지방에서도 e스포츠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며 “창원에서도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본선이 열린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프로게이머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과정은 e스포츠산업에 진출할 프로게이머를 육성하기 위해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성남캠퍼스에서는 e스포츠에 대한 기본 학습부터 게임교육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프로게이머 생활을 위한 마인드 셋부터 체계적인 건강 관리, 루틴 관리를 함께 전수한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관계자는 “최근 학부모와 청소년들의 e스포츠에 대한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는 게임개발, 원화, 3D그래픽 등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게임전공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전문 게임과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아카데미에서는 현직 프로게이머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고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으며,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고 있다. 추가적인 캠퍼스의 확장 준비도 진행되고 있다.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