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여성청년 창업챌린지 개최
2022년 여성청년 창업챌린지 개최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2.08.22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벤처협회, 전국 청년 여성 예비창업자 대상 창업 아이디어 공모
대상 수상자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 원 수여
2022 여성청년 창업챌린지 포스터
2022 여성청년 창업챌린지 포스터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김분희, 이하 협회)는 여성의 기술기반 창업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22년 여성 벤처 성장 챌린지(이하 여벤성지)’ 통합 공모전을 열고, ‘여성청년 창업챌린지’ 파트에 참여할 청년층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

이번 여성청년 창업챌린지는 한국여성벤처협회가 주최하고,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IBK기업은행, ㈜그립컴퍼니, 신흥정보통신㈜, ㈜필라웨어, 부석종합건설(주), ㈜아하식품, (주)에프아이엔베네핏, ㈜한울에스앤디 등이 공식 후원한다.

협회는 매년 여성벤처 미래세대 발굴을 위해 창업공모전을 개최해 오고 있다. 지난해 시작된 ‘여벤성지’는 여대생 대상에서 여성 전체로 올해부터 확대 운영되며, 세대별 특성을 고려해 청년과 중장년층 두 개 파트로 나뉘어 공모전을 각각 추진한다.

청년파트는 지난해 60여 개교 400여 명의 여대생들이 참가해 열띤 창업 열기를 뽐냈고, 올해는 39세 미만으로 청년층 내에서도 참여 기회가 확대된 만큼 더욱 내실 있는 공모전이 될 것으로 협회 측은 기대하고 있다.

아이디어 공모 분야는 정보통신, 제조, 유통플랫폼 등 전 분야이며, 기술창업이 가능한 여성청년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지난 19일 시작돼 내달 26일까지다. 참가신청 방법은 한국여성벤처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평가는 10월 중 1차 서류심사와 2차 사업계획 발표심사의 2단계로 진행되며, 총 8개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선정한다. 아이디어의 차별성과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중점 평가해 창업 실현 및 벤처기업으로 성장 가능성을 점칠 계획이다.

시상식은 11월에 개최되는 ‘2022 여성벤처 주간행사’에서 진행되며, 대상 수상자에게는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 원이 수여된다. 시상규모는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 우수상 3팀, 장려상 3팀 등 8개 팀으로 총 2400만 원의 상금을 지원한다.

더불어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선배 여성CEO 1:1 멘토링을 지원해 스타트업 실전 경험 및 성공 노하우를 전수하고, 예비창업패키지 등 정부 창업사업 준비 및 기타 창업프로그램 연계 지원한다. 또 협회에서 실시하는 교육,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에 참여 기회를 제공하여 유망 벤처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분희 회장은 “벤처·스타트업은 우리나라 고용 창출의 주역으로, 앞으로도 국가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벤처·스타트업 육성에 뜻을 모아준 후원사에 깊은 감사를 전하고, 협회는 계속해서 다양한 형태의 공모전 개최를 통해 혁신적인 창업아이디어를 지닌 여성들을 적극 발굴하고 유망 벤처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