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1일 제103회 ‘정읍 단풍아카데미’ 열려
오는 31일 제103회 ‘정읍 단풍아카데미’ 열려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8.24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주대 김경일 교수, ‘적정한 삶’ 주제 강연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정읍시는 오는 31일 오후 7시 연지아트홀 공연장에서 ‘적정한 삶’이라는 주제로 제103회 정읍 단풍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인지심리학자이자 심리학 강연계의 흥행보증수표 김경일 교수(아주대학교 심리학과)가 강사로 나선다.

제 103회 정읍 단풍아카데미(사진제공_정읍시)
제 103회 정읍 단풍아카데미(사진제공_정읍시)

김경일 교수는 ‘어쩌다 어른’과 ‘세상을 바꾸는 시간’, ‘책 읽어드립니다’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 난도 높은 연구 내용들을 대중들이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며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김경일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인간의 적정한 삶에 대해 예리하게 파헤쳐 보고, 스트레스 없이 적정한 삶을 유지하는 법을 소개한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180도 달라진 우리의 삶의 모습을 인지심리학자의 관점으로 바라보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행복론인 적정한 삶에 대해 정읍시민들과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정읍 단풍아카데미는 사전 예약 시스템을 통해 선착순 200명에 한해 진행된다.

사전 예약은 정읍시 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하거나 정읍시청 총무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지금 이 시대에서 가장 필요한 ‘행복에 대한 심리학적 관점’을 이야기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정읍시민이 참여해 행복이라는 소중한 선물을 받아가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