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인터뷰] 청소년영상체험학교 홍보대사 레전드 ‘돌주먹’ 박종팔의 충고 “청소년이여, 인생에 한 방은 없다”
[단독인터뷰] 청소년영상체험학교 홍보대사 레전드 ‘돌주먹’ 박종팔의 충고 “청소년이여, 인생에 한 방은 없다”
  • 이호규 기자
  • 승인 2022.08.25 0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렬한 몰입 통해 배움 속에서 긍정적 에너지 주고 싶다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 미래 설계해야
스포츠스타들 동참하도록 돕겠다
박종팔 청소년영상체험학교 홍보대사(사진제공/청소년영상체험학교)
박종팔 청소년영상체험학교 홍보대사(사진제공/청소년영상체험학교)

[잡포스트] 이호규 기자 = 한국 권투 역사의 ‘레전드’인 박종팔 전 선수가 지난 24일 청소년영상체험학교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최근에도 방송을 통해 근황을 전하는 박종팔은 권투 선수 출신이다, 그의 올해 나이는 65세. 박종팔은 IBF, WBA 슈퍼 미들급 챔피언 타이틀을 차지했다. 지난 5월에는 청소년들에게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MBN ‘국대는 국대다’에 출현해 50여일 간 하드 트레이닝에 돌입했고 28세 현 아시아 챔피언을 상대로 한판 승부를 펼쳤다.

노년이 나이에도 투혼을 불사른 박종팔의 복귀전 현장은 많은 청소년들에게 감동을 안겨줬다. 박종팔의 투지와 진정성 넘치는 도전 과정이 청소년 시청자들의 마음을 뜨겁게 달아오르게 만들었다는 호평도 이어졌다.

박종팔 청소년영상체험학교 홍보대사는 인터뷰에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은 도전 정신으로 내 인생의 한번인 청소년기를 후회없이 보내라”고 조언했다.

또한 “복싱에는 한 방이 있어도, 인생엔 한 방이 없다”며 신중하게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미래에 대한 꿈을 포기하지 말고 도전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박 홍보대사는 한 치 앞도 알 수 없는 인생의 흐름 속에서 청소년들은 가장 건강하고 즐거운 시기를 보내야 한다며, 그 어느 때보다 강렬한 몰입을 통해 배움 속에서 긍정적 에너지를 불어넣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청소년들이 제대로 된 꿈과 희망을 찾고 사회에 진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는 박종팔 전 세계미들급 챔피언을 대학로에서 만나봤다.

박종팔 청소년영상체험학교 홍보대사(사진제공/청소년영상체험학교)
박종팔 청소년영상체험학교 홍보대사(사진제공/청소년영상체험학교)

최근 어떤 활동을 하며 지내고 있나

방송활동도 하고 있고, 지금은 전형적인 농사꾼의 모습으로 마음 편하게 살려고 하고 있다. 반 자연인으로 보면 된다. 텃밭을 가꾸는 등 농부처럼 산다. 왕년 시절에 비해 몸이 허약해져서 몸에 좋은 걸 키우고 약초 나무나 나물로 먹을 수 있는 작물도 기른다. 과거에 좋지 않은 일을 겪고 견디다 보면 좋은 날도 온다. 완전히 포기도 했었지만 결론은 지금 내가 있지 않느냐. 누구든 희망을 잃지 않았으면 한다.

청소년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들려주고 싶나

복싱에는 한 방이 있어도, 인생엔 한 방이 없다. 나도 복싱에선 프로였지만 인생은 아마추어처럼 온갖 시련과 좌절을 극복하고 새로운 인생 3라운드를 시작하고 있다. 세계 챔피언 하나만 꿈꾸며 운동할 곳이 없어 초라한 건물 옥상에서 수건을 샌드백 삼아 운동을 시작했다. 그 후 전국 신인왕에 선발되고 세계챔피언까지 올랐다. 아무리 힘들어도 청소년들에게 포기하지만 않으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싶다.

청소년영상체험학교서 어떤 역할을 하게 되나

홍보대사로서 현실 속에 삶의 역경과 재기, 희망을 이야기함으로써 학생들에게 포기하지 않는 도전 정신을 심어주고 싶다. 자라나는 청소년들을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싶다.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이 스스로 자신들의 꿈에 대해 다시 한번 더 진지하게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만들어주고 싶다.

아울러, 청소년들이 나를 부르면 언제든지 달려가 좋은 에너지를 언제든지 주고 싶다. 앞으로 나를 포함한 모든 체육인들이 청소년들 앞에서 화합하고 그들에게 힘이 되줄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 야구, 농구, 배구, 테니스, 씨름, 스케이트 선수 등 다양한 스포츠 스타들이 동참하고 힘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나는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 체육선생을 자처했다. 그만큼 열정도 강하다. 다른 스포츠 스타들에게도 널리 알려 청소년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

박종팔 청소년영상체험학교 홍보대사
박종팔 청소년영상체험학교 홍보대사

청소년영상체험학교에 바라는 게 있다면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예술체험을 접하고 꿈에 한 발 더 다가설 수 있게 매칭해주는 다리 역할을 하는 체험학교나 체험학습이 많이 부족한 것으로 알고 있다. 청소년영상체험학교가 국내 대표적인 체험학습의 장이 돼 앞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꿈을 현실로 바꾸어주는 교두보 역할을 하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