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장보고·최경주배 기업인 골프대회’ 열린다
제1회 ‘장보고·최경주배 기업인 골프대회’ 열린다
  • 서진수 기자
  • 승인 2022.08.25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보고글로벌재단-최경주재단, 협약 체결
오는 10월10일 해남 솔라시도CC에서 개최
대회 참가 신청은 장보고경영아카데미에서
장보고글로벌재단과 최경주재단의 협약 체결식. 사진=완도군 제공
장보고글로벌재단과 최경주재단의 협약 체결식. 사진=완도군 제공

[잡포스트] 서진수 기자 =오는 10월10일 해남 솔라시도CC에서 제1회 장보고-최경주배 기업인 골프대회가 개최된다.

25일 장보고글로벌재단(이사장 김덕룡)에 따르면 최경주재단과 KTX용산역 회의실에서 완도 출신의 세계적인 인물인 장보고 대사와 최경주 프로의 도전 및 개척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재외동포 및 모국 기업인들이 참가하는 골프대회를 개최하자는 내용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장보고글로벌재단 김덕룡 이사장과 미국에 거주하는 최경주 이사장을 대신해 피주환 최경주재단 상임 이사 등이 참석했다.

장보고글로벌재단은 또 대회 하루전인 9일에는 호텔 현대 목포에서 고상구 장한상수상자협의회 회장과 조경록 장보고경영아카데미 총동문회장 등 180명의 장한상 수상자와 재외동포, 장보고경영아카데미 동문 및 모국 기업인들이 참석하는 ‘재외동포 및 모국 기업인 상생 파트너십 대회’를 개최한다.

황상석 장보고글로벌재단 사무총장은 “상생 파트너십 대회를 개최하는 목적은 모국 기업인과 재외동포 기업인들이 협력과 연대, 상생을 통하여 동반 성장을 꾀함으로써 K열풍을 전 세계로 확산하자는데 있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대회의 참가 신청은 장보고경영아카데미에서 하면 된다.

한편 장보고글로벌재단은 21세기 장보고 발굴 프로젝트인 장보고한상 어워드를 제정, 수상자를 선정하는 등 글로벌 인재 양성 사업에 주력하고 있으며, 최경주재단은 골프와 꿈나무 양성을 위한 후원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