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교육재단, 플로리스트·조리기능사 일반고 특화 위탁교육과정 운영
서울현대교육재단, 플로리스트·조리기능사 일반고 특화 위탁교육과정 운영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26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현대교육재단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현대교육재단은 고교위탁 교육생을 대상으로 실무중심의 교과과정, 1인 1실습 기자재, 해당 분야 전문 교수진 등을 통해 체계적인 이론과 현장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1:1 취업코칭시스템을 통해 직업상담사들이 학생들을 적극적으로 관리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서울현대교육재단 고교위탁과정에서 수강 중인 김 모 학생은 “대학 진학보다는 내가 관심 있는 조리기능을 배워 미래를 위한 취업을 설계하고 싶다. 남들보다 빨리 사회에 진출해 전문 조리기술로 승부하고 싶다”고 말했다.

서울현대교육재단은 현재 화훼장식 및 플로리스트, 조리기능사, 바리스타 및 조주, 제과제빵 및 파티쉐, ERP회계실무, 헤어미용 및 네일, 메이크업, 전기기능사 등 다양한 고교위탁 교육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서울현대교육재단 관계자는 "일반고 특화과정(고교위탁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능장 출신 교수들이 직강을 하고 있다. 학벌과 상관없이 자격증이 곧 면허증이다 보니, 자격증 취득 후 취업률이 높다"고 전했다.

학교 측에 따르면 호텔조리(한식,양식)실무 양성과정, 제과제빵기능사 자격 취득 및 파티쉐양성과정, 바리스타·조주기능사(칵테일) 취득과정, 헤어미용사 양성 및 메이크업, 네일 기본과정, 화훼장식기능사 자격증 취득 및 플로리스트 양성과정, 전기기능사 양성과정, ERP정보관리시스템 및 회계실무 양성을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2023학년도에는 국내여행안내사 자격증 취득과정, UI/UX 웹디자인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이 새롭게 개설될 전망이다. 일반고 특화과정은 승인 여부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교육생은 실무중심의 교과과정, 1인 1실습 기자재, 현장 경험이 풍부한 교수진 등을 통해 체계적인 이론과 현장 실무 능력을 쌓을 수 있다. 교육특전은 교육비, 교재비, 실습비 전액 100% 국비지원이 가능하고, 훈련 장려금이 지급된다. 교육생들은 체계적인 자격시험 대비 교육으로 국가공인인증 자격증 취득을 한다.

서울현대교육재단은 취업·교육 부분 우수학교에 선정됐으며, 최적화된 실습 시설을 구축하고 있다. 2호선·9호선 역세권에 있으며, 생활관 입실 가능, 코칭전문가를 통한 1:1 진로 컨설팅(취업, 대학진학 등)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당산캠퍼스는 올해 새롭게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고교위탁과정은 생활기록부, 면접전형을 통해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