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관광경영학과 관광·레저경영 특화 전공 운영,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호전 관광경영학과 관광·레저경영 특화 전공 운영,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2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많은 지자체에서 체류형 야간관광지 개발이나 미식관광, 테마파크를 활용한 체험형 관광상품 개발이 진행되고 있다.

아울러,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핵심 콘텐츠와 관광상품, 관광객 편의시설이 부족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한 관광업계 관계자는 “코로나 엔데믹 시대를 맞아 관광산업에 진출할 젊은 인재 육성이 시급하다”며 “리더십을 갖춘 관광호텔분야 창의 인재 배출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전문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관광경영 글로벌 리더양성을 위한 관광경영학과, 호텔경영학과에서 대학 수시모집 전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한호전 관광경영학과는 호텔 경영, 관광·레저경영 등 특화 전공 과정을 운영 중이며, 재학생들은 학기 중 관광 매니지먼트, 관광 콘텐츠제작, 투어 루트, 문화 명소 등을 공유하고, 정보를 제공하며 관광경영 전문가로 성장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관광경영학과와 호텔경영학과에서는 하이브리드 교육 시스템, 관광기업 정기 세미나, 취업특강 등을 통해 업계 최신 트렌드 파악, 졸업생들을 통한 업계 정보 획득과 네트워크 강화, 취업 활동 등을 통해 관광업계에 진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관광기업인 하나투어와 연계를 통해 관광상품 연구 및 개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내 항공실습실을 활용해 지상직 및 항공승무원 양성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사진출처 =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호전에서는 지도교수들과 학생들이 소통하고 정보를 공유하며, 다양한 관광호텔 트렌드를 파악하고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룰 구축하고 있다며, 재학 중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지도교수들이 관광호텔산업에 관해 자세히 분석하고 파악할 수 있는 그룹워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호전은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전문학교로 실무중심의 현장교육으로 관광전문가, 호텔리어를 육성하고 있다. 특히 재단에서 운영하는 엠블던호텔에서 학생들은 호텔실무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엠블던호텔 내에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프론트, 호텔컨시어지, GRO, 벨/도어데스크, 호텔 식음료(레스토랑, 케이터링, 음료), 호텔 웨딩 및 연회 등의 직무를 배워나갈 수 있다”며 “호텔리어의 직업 세계와 성공전략 및 사례, 세계 유명 체인 호텔의 총지배인이 되는 법 등 흥미로운 사례에 대해서도 지도교수와 학생들의 서로 의견을 나눈다”고 전했다.

학교에서는 실무전문가 출신 교수진의 지도 하에 상담, 코칭, 컨설팅 단계로 구분해 취업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취업 시 필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취업컨설턴트 및 호텔,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

호텔학교 한호전의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 가능하다. 현재 호텔관광경영과(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바리스타학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