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포커스] 사업하는 인플루언서 '은지언니'의 직업이야기
[JOB포커스] 사업하는 인플루언서 '은지언니'의 직업이야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29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인플루언서 은지언니(이은지)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라이브 쇼호스트부터 왕홍, 셀러인플루언서 활동까지 사업까지 미모와 지성을 겸비한 인플루언서 '은지언니'(이은지)를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1 본인소개 간단한게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왕홍 & 셀러인플루언서로서 중국과 한국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이은지’입니다. 활동명은 ‘은지언니’입니다.

현재 글로벌 인플루언서 에이전시인 한중마켓팅 회사 ‘마노패밀리’의 총괄이사로 있습니다.

Q-2 다양한 일을 하시는데요. 마노패밀리 사업론칭 배경이 궁금합니다.

마노패밀리는 국제 인플루언서들을 다수 보유한 마케팅 전문 법인회사로서 제품 및 행사에 대한 국내방송&해외방송을 송출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크루 형식의 은지언니를 중심으로 뭉쳐서 활동하던 집단이었는데, 각종 협회 활동과 각자의 활동 등을 통해 인원들이 점점 늘어나게 되었고, 2022년 1월10일 주식회사 마노패밀리 법인 회사로써 설립, 꾸준한 활동들과 행사 및 파티를 통해서 인지도를 쌓아나가며 여러 기업들과 협업을 통해 힘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사람의 형상으로 그려진 큰대자에는 큰 사람들이 함께 힘을 모아 사업을 크게 이루어 가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돈보다는 “사람”, 거래보다는 “관계”, 유행보다는 “기본”에 충실하겠습니다.

Q-3 마노패밀리는 주로 어떤 일들을 하는지?

크게 첫 번째로 글로벌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사업을 하고 있어요. 마노패밀리에는 중국어,영어,일본어 등 외국어가 가능한 엘리트 인플루언서들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또 이러한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다양한 SNS(틱톡,인스타,유튜브)광고 및 상품 및 브랜드 마케팅까지 해요.

그리고 중국 현지 SNS 체험단(웨이보,틱톡,샤홍슈,콰이쇼우) 마케팅이나 글로벌 인플루언서 매니지먼트 MCN, 중국&한국 라이브방송 까지 진행하고 있어요.

특히 저희는 중국비지니스에 특화되어 중국 플랫폼 기반 컨텐츠&중국 홍보 라이브방송 마케팅 (후야,이즈보 등)도 하고 있구요. 물론 한국에서도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요. (아프리카티비, 플렉스티비, 펜더티비, 셀럽티비, 비고라이브, 업라이브 등)

두 번째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및 공동구매 마케팅 (한국 & 중국)을 해요. 국내 기업 제품 공동구매 및 자체 라이브커머스 진행, 공동구매 전문 셀러인플루언서와 라이브커머스 전문 쇼호스트 보유하고, 자사몰 운영 브랜드 제품 직접 상시판매가능할 수 있게끔 하고 있어요.

이에 맞춰서 커머스대행을 해드리기도 합니다. 한국&중국 라이브 대표적으로 네이버 쇼핑라이브와 타오바오가 있어요. 

음.. 세 번째는 라이브커머스 아카데미 및 왕홍, 방송용 중국어 아카데미 운영도 하고 있어요. 네이버 스토어팜 개설과 판매 유통과 라이브커머스 방송 실습.  제휴된 한결아카데미 대표 한결 쇼호스트가 참여하세요. 

또한 한국 쇼호스트협회와 협업해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특화된  쇼호스트 스피치 강의도 하고 있답니다.

강의 내용에는 중국의 왕홍 플랫폼 소개 및 틱톡 강의 실습, 방송용 중국어 강의를 진행하는데요. 저 왕홍 은지언니와  왕홍 요미언니가 함께해요.

뿐만 네 번째는 오프라인 각종 브랜드 행사 및 라운지 바, 클럽파티도 진행해요 이야기 하다보니 하는 일이 엄청 많네요. 

사진 = 인플루언서 은지언니(이은지)

Q-4 앞으로 마노패밀리가 나아갈 비전제시를 한다면?

마노패밀리는 실무자들로 구성된 팀이 채널별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 배포하여, 트래픽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마노패밀리는 중간 대행사 없이 전문가로 구성된 팀원들이 직접 방송하고 실무를 집행하고 있으며, 브랜드사의 니즈에 대하여 100% 표현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 및 중국을 무대로 활동하는 글로벌 인플루언서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마케팅과 세일즈를 겸비한 실속형 업무 형태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각종 컨텐츠 제작하여 상품 홍보를 진행하고 있어요 앞으로 브랜드의 성장에 마노패밀리가 함께하는게 최고의 비전아닐까요?

아! 그리고 아카데미를 통해  좋은 인플루언서를 양성해서 일자리창출에도 기여하는 그런 마노패밀리가 되고 싶어요.

Q-5 최근 활동 중 기억에 남는 일이 있는가?

최근 빌리버리 행사에서 콜로레 마스크 1만장 기부 행사를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경성미술관에서 인플루언서들이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자신의 작품을 판매하는 방송을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사진 = 인플루언서 은지언니(이은지)

Q-6  재능이 많은 것 같다. 개인 인플루언서로서 하고싶은 일들이 있다면?

지금까지 자는 시간 외에는 항상 공부하거나, 소통하거나, 일을 하는 것 같습니다. 주변에서도 종종 일만 하는 것 같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

번아웃이 왔다가 회복했다가를 수백번은 반복했는데 그 덕에 많은 경험과 능력들을 배우게 된 것 같아요

이런 경험들을 바탕으로 실속있는 브랜드를 내고 싶습니다. 멋진 브랜드를 만들어서, 많은 사람들에게 홍보하고 해외에 있는 인플루언서들과도 도움을 주고 받으며 수출까지 하는 일을 하고 싶습니다.

Q-7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에도 도전했는데 라이브 중 재밌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최근에 경성미술관에서 진행했던 방송이 있습니다.

마노패밀리 인플루언서들이 실시간으로 그림을 그리고 NFT화 시켜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했는데요.

라이브커머스 원장님이신 ‘한결’님과 함께 MC로서 진행을 했으며, 저희의 작품과 3명의 인플루언서들의 실시간 캔버스화를 소개했어요.

아직까지 잘했다고 생각한 부분은 판매 수익금 100%를 결식아동들과 시각장애인들에게 기부를 했던 에피소드가 참 의미있게 기억이 납니다.

Q-8 인플루언서 육성도 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인플루언서가 직업으로서 가지고 있는 매력은 무엇이라 생각하는가?

인플루언서는 많은 사람들에게 직간접적으로 영향력을 주는 직업입니다. 나를 뽐낼 수 있는 직업, 연예인이 된 것만 같은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이기도 해요.

하지만 13년 동안 인플루언서 활동을 하면서 가장 가치 있었던 매력은, 나를 선명하게 돌아 볼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제3자의 시선에서 ‘나’라는 사람이 어떻게 보일 것인가를 생각하다보니, 사람에 대한 이해 능력과 포용 능력이 많이 올랐어요.

사진 = 인플루언서 은지언니(이은지)

Q-9 앞으로 활동 계획은?

앞으로 마노패밀리는 아카데미에도 힘을 쏟을 생각입니다. 퀄리티 있는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마노패밀리의 주변에 현명한 사람들의 비율이 많아지게 할 것입니다

특히 요즘은 개인이 사업자마인드(주체적인사고)가 있어야하며, 자기자신을 뚜렷하게 보고, 스스로 발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합니다. 트랜드에 맞춰 온라인유통, 라이브커머스 교육에 투자를 할 계획이며, 앞으로 그 범위를 확장할 생각입니다.

Q-10 잡포스트 독자들을 위한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저는 저희 아버지 같은 사람하고 결혼하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합니다. 아버지는 항상 따뜻한 이야기를 많이 해주셨는데, 어려운 결정을 할 때 현명함을 더해주었고 지칠때는 나를 지키는 버팀목이 되어주었어요.

특히 어렸을 때부터 아버지께서 수시로 해준 말이 있었는데, ‘긍정적이고 성장적인 생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이야기는 정말 수시로 해주셨어요

돌이켜보니, 긍정적이고 성장적인 생각은 나를 단단하고도 성숙하게 만들어 주었어요. 일상에서 자주 듣다보니 자연스럽게 흡수되었고, 이제는 그 의미를 보다 선명하게 알 것 같습니다.

이렇듯 독자님들도 항상 긍정적이고 주변에 좋은 에너지를 전파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은지언니 항상 응원해주세요.

사업하는 인플루언서 은지언니와 즐거운 인터뷰를 마쳤다. 긍정바이러스를 내뿜는 그녀의 행보를 응원해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