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과, 보안전문가 양성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과, 보안전문가 양성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29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과는 컴퓨터 악성코드, 무선공유기·IP카메라 보안, 랜섬웨어 등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구성해 학생들이 학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정보보안과는 프로그래머, 정보보안전문가, 네트워크 엔지니어, IT 컨설턴트 등 다양한 IT 직군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또한 불법 행위를 자행하는 해커에 대항하는 윤리적 해커와 바이러스대응 전문가를 양성하며 사이버정보전에 대비하는 보안전문가를 키워내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국내 최대규모와 최신 장비를 갖춘 보안관제센터에서 드라마 속 사이버수사대처럼 팀 프로젝트를 수행한다”며 “정보보안과는 사이버 범죄를 예방·방어하는 화이트해커와 보안 전문가를 양성한다”고 말했다.

이어 “졸업과 동시에 바로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실력을 갖춰 보안전문가로 진출하도록 돕고 있다”며 “교수들이 직접 산업현장에 파견돼 현장을 분석하고 이를 교과과정에 반영하는 산학협력 체계를 만들어 가고 있다”고 전했다.

IT 특성화 교육기관 한국IT직업전문학교 정보보안과는 컴퓨터보안, 해킹바이러스, 융합보안학과 등 과정들과 연계돼 다양한 전공 과정으로 운영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를 통한 학위 취득과 더불어 취업을 위한 다양한 산학협력 연계,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정보보안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아울러, 학교에서는 심화 프로젝트 학기와 프로젝트 실습 등을 통해 차세대 보안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한국IT직업전문학교는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면접전형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