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 ‘제4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성료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 ‘제4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 성료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3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부(경영학과, 유통물류학과, 세무ㆍ회계ㆍ금융학과,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지난 3개월 동안 진행된 ‘제4회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을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은 세종사이버대학교 경영학부와 세종대 캠퍼스타운 지원센터, 세종대학교, 서울시, 광진구가 협력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지난 8월 17일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10개 팀이 본선에 진출해 발표했고, 10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은 질의응답을 통해 평가를 실시했다. 심사결과 일반창업 분야에서 대상 1팀, 최우상 3팀, 우수상 4팀이 선정됐으며, VR/AR창업 분야에서 대상 1팀, 최우수상 1팀이 선정됐다. 수상팀에는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일반창업 분야 대상은 휴릿지(HURIDGE) 팀이 받았다. 휴릿지 팀은 청인(일반인)의 음성과 문자를 3D 캐릭터로 변환해 수어를 제공하고 농인의 수어를 모션 인식하고 음성과 문자로 바꿔주는 번역 솔루션을 제시했다.

VR/AR창업 분야 대상은 다리메이커 팀에 돌아갔으며, 발달장애인 대상 AR 직장적응 교육 서비스를 제시했다. 공모전 본선 진출자들은 멘토들이 사업 구체화에 대한 아이디어를 많이 제시해주고, 사업 운영에 관한 실질적인 조언을 했으며 사업 론칭과 운영에 도움이 많이 될 거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공모전을 운영한 권미화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경영학과)는 "이번 공모전에서 인상 깊었던 점은 장애가 있는 분들이 더 나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응모작이 많아 예비 창업자들이 세상을 보는 따뜻한 시선을 가지고 있고, 친환경 관련 응모작도 많아 글로벌 경영 트렌드에 기민하게 대응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많다는 것“이라며 ”대부분의 응모작이 최신 IT 기술과 결합되어 있어 디지털라이제이션 역량도 기본적으로 탑재하고 있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공모전 경험을 디딤돌 삼아 많은 참가 팀이 세상에 대한 따뜻한 시선을 가진, IT 기술로 중무장한, 글로벌 트렌드를 리드하는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필요한 역량을 갖춘 비즈니스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2022년 교과과정을 개편해 경영 활동의 기본 분야에 대한 충실한 학습과 더불어 ESG경영 트랙,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랙(AI빅데이터, 메타버스), 마켓리서치 트랙의 전문가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원하는 트랙을 선택해 학습을 마친 학생들에게는 총장명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