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서울 SAC 아트 & 디자인 대회' 개최... '총 시상금 4,600만 원'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서울 SAC 아트 & 디자인 대회' 개최... '총 시상금 4,600만 원'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8.3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제공)
(이미지/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가 '서울 SAC 아트 & 디자인 대회'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 SAC 아트 & 디자인 대회는 중, 고등학생과 일반인 모두 참가 가능하며, 캐릭터 디자인, 기초 디자인, 일러스트, 칸만화, 회화 총 5개 부문으로 참가할 수 있다.

작품 주제는 자유로운 주제로 진행되며, 작품 규격은 캐릭터 디자인, 기초 디자인, 일러스트, 회화 부문은 4절 컬러, 칸만화는 4절 또는 A4 용지 5매 이내로 가능하다.

작품 접수는 9월 26일부터 12월 5일까지로서, 수작업 작품은 원화를 우편으로 발송하거나, 사진으로 촬영해 메일로 접수해야 하며, 디지털 작품은 JPG, 300dpi 형식으로 메일 발송을 원칙으로 한다.

결과 발표는 12월 12일, SAC 홈페이지에 공지될 예정이며, 시상 내역은 대상 (중고등부, 일반부 각각 1명)과 금상 (중고등부, 일반부 각각 1명)은 상장 및 1년 입학 장학금(920만 원 상당), 은상 (중고등부, 일반부 각각 1명)은 상장 및 1학기 입학 장학금 (460만 원 상당)까지 총 시상금 4,600여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서종예 김태형 이사는 “디자인은 우리 생활과 매우 밀접한 예술이며, 특히 K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한국의 디자인들도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흐름에 맞춰 서종예에서는 디자인 분야의 인재들을 발굴하고 양성하고자 이번 공모전을 개최하게 되었다. 재능있고 열정적인 원석들을 발굴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서종예 디자인예술계열은 4년제 학사를 취득할 수 있으며, 시각디자인, 웹툰애니메이션, 무대영화미술, 회화∙색채비지니스 총 4개의 세부전공으로 구성되어 있고, 현재 2023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