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경비협회 서울경비협회, 청량리에 민간경비교육장 개교...경비교육인력 육성
대한경비협회 서울경비협회, 청량리에 민간경비교육장 개교...경비교육인력 육성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8.3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신임경비원교육, 경비원이수교육 등 민간경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대한경비협회 서울지회인 서울경비협회가 서울 동대문구 청량리동에 300평 규모의 민간경비교육장을 개교했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청량리 민간경비교육장에서 경찰경호학과, 경찰행정학과 박사급 교수진과 대통령 경호처 경호본부장 출신의 정정국 사무총장을 중심으로 신임경비원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며,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국비지원과정으로 서울경비협회에서 교육받을 수 있다.

서울경비협회의 정정국 사무총장은 대통령경호처에서 경호본부장을 역임했으며, 7명의 전직 대통령들을 근접 경호한 최고의 경호전문가로서 대한민국경비협회 사무총장으로 활약했다.

정정국 대한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사무총장은 “청량리경비교육장은 1호선, 경의중앙선, 수원인천분당선, 경춘선 등 서울 중심과 경기도, 나아가 강원도 지역까지 연결되는 최적의 교통여건과 함께 최고수준의 경비이수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경비교육 후 취업 연계를 자동으로 하는 구인구직플랫폼 씨큐인과 협약을 통해 300여개의 경비업체들의 구인정보와 기업 현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취업을 연계하는 차별화된 교육서비스도 실시 중이다.

경비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와 경찰경호학과는 2년제 전문학교 중 가장 먼저 관련 학과를 개설해 경찰공무원 연속배출과 최연소 여경배출, 경비지도사 및 경비원이수교육을 육성하고 있는 경찰경호분야 특성화학교다.

서울경비협회는 서강전문학교와 협약을 통해 경비원교육 후 심화과정으로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국비지원과정을 운영 중이다.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학위과정에 서울지방협회 경비교육이수자가 입학 시 전원 반액장학지원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