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뉴스 주최 '제1회 전국 '우리시 낭송대회'', 9월26일 개최
우리뉴스 주최 '제1회 전국 '우리시 낭송대회'', 9월26일 개최
  • 이형노 기자
  • 승인 2022.08.3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시낭송리더의 발굴과 한글의 아름다움 전파  
제1회 전국 우리시낭송대회 포스터 (자료제공= 한국시낭송방송협회)
제1회 전국 우리시낭송대회 포스터 (자료제공= 한국시낭송방송협회)

[잡포스트] 이형노 기자 = 대한민국 시낭송 리더를 발굴하고 우리시낭송 발전을 위한 '제1회 전국 우리시 낭송대회(대회장 송용)'가 열린다. 

본선 일시는 9월26일로 양재역 더케이호텔서울 에비뉴 1층 한강홀에서 오후 2시부터 개최된다. 

대회 참가자격은 전국대회 수상자를 포함한 시낭송 애호가들이며 2인 이내 합송도 가능하다. 예선 접수는 오는 9월13일까지이며 4분 이내의 녹음파일과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본선 심사기준은 암송 20, 표현 및 낭송작품성 40, 발음/발성 30, 태도/반응 10점으로 구성해 시낭송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엄정하게 심사한다. 

상장 및 부상은 총 15명으로  대상은 100만원과 시낭송가 인증서, 금상은 2명에게 각 50만원과 시낭송가 인증서, 은상은 3명에게 각 30만원과 시낭송가 인증서가 수여된다. 동상은 5명에게 10만원과 상장, 특별상과 인기상은 상장이 각각 수여된다. 

노익희 조직위원장은 "전국적으로 뜨겁게 일고 있는 시낭송 열풍을 더욱 확산시켜 우리시낭송을 발전시키고, 훌륭한 시낭송 리더들을 발굴하기 위한 전국대회로 확실한 문화예술 장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시낭송방송협회 윤일기 회장도 "이번 대회를 통해 한글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영상시대를 리드할 스타 낭송가 발굴의 오디션 형 대회를 겸하고자 한다"고 개최 소감을 전했다.   

한편, 대회를 주최.주관하는 우리뉴스는 지난해 민영뉴스통신사로 정식 등록하고 정론직필을 펼치고 있는 언론사다. 창립 1주년을 맞아 '제1회 전국 우리시낭송대회'와 '제1회 우리브랜드대상'시상식을 이날 창립기념식과 함께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