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제4회 창업아이템 공모전‘ 개최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제4회 창업아이템 공모전‘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02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지난 8월 17일(수) 세종대학교 대양AI센터에서 ’제4회 창업아이템 공모전‘ 최종 오디션 심사 진행을 마쳤다고 2일 밝혔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세종대학교, 서울시, 광진구가 함께 주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창업에 대한 아이디어와 사업계획을 가진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지원했다.

지난 6월 13일부터 창업아이디어를 모집해 서류심사를 통해 1차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아이템을 대상으로 세종사이버대학교 교수와 전문가들의 멘토링이 진행됐다.

모집분야는 외식, IT, 유통, 융복합창업과 VR/AR이 접목된 콘텐츠로 나눠 이어졌으며, 대상 200만원을 비롯해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세종 창업아이템 공모전에서는 세종사이버대 교수진 및 각 아이템과 관련된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아이템 타당성 및 적정성, 사업주체의 역량, 사업의 실행력 및 효과 등을 심사에 적용하며 우수팀들을 선정했다.

어윤선 세종사이버대학교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 교수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대학과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그 이익이 다시 지역사회로 환원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외식창업프랜차이즈학과는 딜리버리사업 전략과 창업아이템개발, 스토어데이터 분석을 통한 매출증대기법 등 실무 위주의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학과는 외식창업경영전공과 프랜차이즈경영전공, 빅데이터경영전공으로 구성됐으며 학과생은 다양한 전공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외식창업경영전공은 청년창업, 시니어 창업, 여성 창업 등 다양한 창업 교육을 다룬다. 프랜차이즈경영전공은 프랜차이즈 본부 구축, 슈퍼바이징, 프랜차이즈시스템 경영, 가맹거래사 자격증 등 프랜차이즈의 전반적인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빅데이터경영전공은 실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경영 및 상권분석, 실전 마케팅 사례 등을 교육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