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온스쿨' 프리미엄 학습코칭 서비스 공트, 노트 코칭 프로그램 도입
'아라온스쿨' 프리미엄 학습코칭 서비스 공트, 노트 코칭 프로그램 도입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05 17: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온라인 화상 교육 전문 아라온스쿨에서 출발한 ‘프리미엄 학습코칭 서비스 공트’가 지난 8월, 4학년 2학기 수업을 시작하고 3학년 수업을 연달아 오픈하며 ‘노트 코칭 프로그램’에 박차를 가했다.공트는 실시간 화상 수업을 통해 국영수사과 다섯 과목의 강의를 제공하고, 주 1회 1:1 화상 코칭을 실시해 학생들이 자기주도적 공부 습관을 가지도록 지도한다.

화상 수업은 소수 정예로 진행되며, 학생들이 능동적으로 토론 및 발표에 참여할 수 있는 학생 참여형 수업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보통의 온라인 강의나 화상 수업이 가진 일방향성 학습의 단점을 보완하여 선생님과 아이들, 아이들과 아이들끼리의 소통이 원활하다.공트의 가장 특징적인 부분은 수업을 하며 함께 진행되는 ‘노트 코칭 프로그램’이다. 

각종 전자기기와 유튜브 등의 온라인 컨텐츠에 익숙해진 아이들일수록, 손으로 직접 써서 정리하는 노트 정리에 취약할 수밖에 없다. 공트는 매일 있는 수업 시간마다 모든 학생이 노트 정리를 하도록 지도한다. 

또한 담당 코칭 선생님과의 1:1 화상 코칭 시간에 함께 노트를 둘러보며, 더 보완할 점과 개선 방향을 이야기한다. 매주 진행되는 노트 피드백을 통해 아이들은 노트 정리법과 필기법을 꾸준히 습득할 수 있다.

공트 관계자는 “노트 정리와 피드백이야말로 공트가 가장 자신 있게 선보이는 교육법이다.”라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아이들이 공부를 하며 스스로 필기를 하고 핵심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해진다.”며, “공트는 그 어떤 교육 프로그램보다 이른 나이에 아이들이 노트 정리에 익숙해지도록 습관을 잡아줄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pariud 2022-09-22 00:17:02
공트노트는 어떻게받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