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이것이 법이다’ 웹소설 작가 박기원(자카예프) 교수 임용
한국예술원 ‘이것이 법이다’ 웹소설 작가 박기원(자카예프) 교수 임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07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페이지 웹소설 56만 조회 수 기록한 베스트 셀러 작가
인기 판타지 소설 ‘이것이 법이다’, ‘비정규직 매니저’, ‘천직이 프로파일러’
사진출처 = KAC한국예술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 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인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웹소설 인기 작가 박기원(자카예프)을 방송작가·문예창작 예술계열의 신임 교수로 임용했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임용된 박기원 교수는 작가명 ‘자카예프’로 독자들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 인기 웹소설 작가다. 박 교수는 지난 2015년에 발매한 판타지 소설 ‘이것이 법이다’ 이후 ‘비정규직 매니저’, ‘천직이 프로파일러’ 등 다수의 작품을 성공시키며 56만 조회 수를 기록한 베스트 셀러 작가로 등극했다.

오랜 기간 다양한 작품을 집필하며 폭넓은 세대를 아우르는 작가로 불리는 박기원 교수는 한국예술원 방송작가·문예창작 예술계열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르 소설의 개념과 정의부터 주인공 및 조연, 악당 등 캐릭터 설정, 플랫폼을 활용한 웹소설 작가 데뷔까지 웹소설 콘텐츠 제작에 대한 실무적인 커리큘럼을 전할 예정이다.

한국예술원 방송작가·문예창작예술계열은 ‘전설의 고향’, ‘딸 부잣집’, ‘젊은이의 양지’, ‘겨울연가’ 등 100여 편의 드라마를 연출하고 기획한 최상식 명예학장과 SBS 드라마극본공모 최우수작인 2부작 특집드라마 ‘아까딴유’ 및 2부작 장편소설 ‘아내’와 ‘힙합에 바친다’의 작가 김한석 교수 등이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 우선 선발 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합격자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