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 수시1차 영상미디어전공·게임그래픽디자인전공·웹UI/UX디자인전공 모집
오산대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 수시1차 영상미디어전공·게임그래픽디자인전공·웹UI/UX디자인전공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1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오산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지난 13일부터 2023학년도 대입 수시모집 원서접수가 시작됐다. 수험생들은 공통원서 작성 한 번으로 여러 대학에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에 앞서 통합회원 가입 후 공통원서와 공통자기소개서, 수상경력 확인서 등을 준비하는 것도 필요하다.

4년제 대학은 17일까지 사흘간 모집하고, 전문대학의 1차 모집은 다음 달 6일까지, 2차 모집은 11월 7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러한 상황 속에 오산대학교(총장 허남윤)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3년제)은 기업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전면 개편하고 산업체가 요구하는 직무 기준의 실무형 교육과 사업 수요 맞춤형 디자이너를 육성하기 위해 수시1차모집에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산대학교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은 대학에서 자체 협약 산업체를 발굴하고 현장실습을 거쳐 졸업 후 바로 약정된 회사에 취업하는 ‘취업올인원 프로세스’로 90% 취업률을 달성했다.

오산대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에서는 영상미디어창작실, 게임그래픽창작실, 웹 UI/UX 스마트실, 영상 스튜디오실, 웹 UI/UX 스마트강의실, 스마트 멀티룸, 오픈 스튜디오, 프로젝트 회의실 등을 구축된 전용 실습실에서 다양하고 현장감 있는 수업을 진행한다.

영상미디어전공에서는 기획, 촬영 편집까지 한번에, 영상전문가 교수와 생생한 영상 교육을 실시한다. 영상미디어전공에서는 영상콘텐츠 기획과정을 거쳐 영상의 기본부터 심화까지 현직 유튜버, 영상PD 출신 전문가 교수에게 직접 노하우를 전수받는 수업을 받는다. 인터렉티브영상제작, 소셜미디어광고제작, 모션그래픽제작 등을 학습하고 현장실습, 인턴십 등을 거쳐 방송사, 영화제작사, 인터넷방송 크리에이터 등 영상미디어콘텐츠 디자인전문가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다.

게임그래픽디자인전공에서는 게임그래픽 전문가 교수와 함께 게임그래픽디자인 마스터 교육을 실시한다. 게임그래픽디자인전공에서는 게임만의 창의적 스토리와 시각적 표현을 익혀 현장맞춤형 게임 관련 실습수업을 받는다. 이후 학과와 연계된 게임기업을 통해 게임그래픽디자이너, 게임3D모델링디자이너, 게임UI디자이너, 게임이펙트디자이너의 게임 관련 전문가로 진출하고 있다. 게임그래픽디자인게임 캐릭터와 배경, 아이템을 2D그래픽으로 제작, 게임3D모델링, 3D제작툴을 이용한 게임캐릭터 및 배경 제작, 게임UI디자인게임에 등장하는 정보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제작한다.

웹UI/UX디자인전공에서는 웹UX디자인, 웹인터페이스디자인, 웹포트폴리오제작을 실시한다.교육 디지털 시대에 맞게 사용자 중점의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담당하는 차세대 인재를 육성한다. 웹 기획, 웹 디자인, 프로토타입 설계, 홈페이지 구축, UI/UX 앱 기획 및 설계 교육을 통해 취업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기술인을 육성하고 있다.

오산대학교 관계자는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은 오산대 전체학과 평가1위, 교육부지원 사회맞춤형사업 선정 지원학과(매년 1억이상), 신입생 경쟁률 전체학과1위(2022학년도 기준), 서울대, 홍익대 출신 실무교수진이 지도하고 있다”며 “학과취업률은 90%(2019년 사회맞춤형 과정), 98% 자격증취득률(2018년 시각디자인산업기사), 4학년 학사과정은 3+1학년제(취업/대학원 전공심화과정)으로 운영된다”고 설명했다.

오산대 디지털콘텐츠디자인계열 수시1차모집은 9월 13일부터 10월 6일까지 진행된다. 전형구분으로는 정원내 일반전형, 정원내 특별전형(특성화고 전형), 정원외 특별전형(농어촌 전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 전형, 전문대학이상 졸업자 전형, 재외국민 및 외국인)으로 나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