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XU 강명은, 2022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 감독 진행
IXU 강명은, 2022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 감독 진행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2.09.1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지난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IXU GYM (아이엑스유 짐)에서 2022년도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연수생들과 함께 연수과정을 진행하였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시점에 진행된 연수과정은 굉장히 순조로웠고 IXU GYM의 배려와 관리 속에서 잘 운영이 되었다. 이번 연수는 ‘스포츠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실무 능력’과 ‘부상과 기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과 컨디셔닝’이 주로 다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120여명의 연수생들은 구기종목, 빙상, 격기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 코치 그리고 감독이 참여하였다.

이에 IXU GYM 소속의 강명은 전문 스포츠 지도자 2급 감독관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Q. 2022년도 전문 스포츠지도사 2급 교육 지도관으로 참여 시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현장에서 교육을 진행하셨나요?

A.운동을 처음 배우시는 분들부터 그 이상의 역량에 맞춰 단계별로 운동을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를 알려드렸습니다. 무엇보다 부상없이 안전하게 운동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강조했고 개인별 체형, 유연성, 근력이 모두 다르기에 같은 운동이라도 똑같이 적용할 수 없고, 케이스별로 현장에서도 적용할 수 있는 팁도 함께 알려드렸습니다.

Q. 강명은 감독관님 자신을 분석해본다면?

A.현장에서 지도하다보면 다양한 체형과 케이스가 있고, 성향이나 필요로 하는 부분도 다 다릅니다. 나의 주관과 생각을 상대에게 강요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소통하며 맞춰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잘 이루어지다보니 지금껏 지도한 분들의 결과도 좋았고, 만족도도 많이 올라갔습니다. 이 부분이 트레이너로써 생각하는 저의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강명은 감독관은 향후 다양한 유형별로 운동하는 방법과 식단 방법도 유튜브와 SNS로 공유할 예정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