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문 스포츠지도사 2급 연수 이광민 IXU 감독관
2022 전문 스포츠지도사 2급 연수 이광민 IXU 감독관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2.09.15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IXU (아이엑스유)에서 2022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과정이 9월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는 ‘스포츠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실무 능력’과 ‘부상과 기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과 컨디셔닝’이 주로 다루어졌다. 연수에 참여한 120여명의 연수생들은 구기종목, 빙상, 격기 등 다양한 종목의 선수, 코치 그리고 감독이 참여하였고 연수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해 IXU 이광민 감독관의 실전 트레이닝 코칭이 이어졌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이에 이광민 감독관을 인터뷰 해보았다.

Q. 2022년도 전문 스포츠지도사 2급 교육 지도관으로 참여 시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현장에서 교육을 진행하셨나요?

이번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를 마무리 하면서 연수생들이 각자 자신의 체육 분야 또는 사업에서 전문 스포츠 지도사로 거듭나게 될 텐데, 제가 지도한 내용이 조금이나마 연수생의 발전에 도움 되기를 희망하는 마음으로 임하였습니다.

Q. 자신을 표현해보자면?

저는 신체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보고 학습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영양학, 생리학, 해부학 지식을 지루하지 않고 듣는 사람이 재미있을 수 있게 전달하는 트레이너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각기 다른 많은 분들과 소통을 하기 위해 다양한 스포츠 종목 뿐 아니라 해외 경험도 풍부하기에 많은 분야에서 “다방면에 능한 트레이너”가 되기 위해 공부하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끝으로 IXU 이광민 감독관은 연수생들에게 “항상 좋은 선택을 할 수는 없지만 스포츠 지도자로서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해주는 지도사가 되어주시기 바랍니다!”라며 응원의 말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