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 IXU 김종현 감독관
2022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 IXU 김종현 감독관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2.09.1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가운데 지난 9월 2일부터 4일까지 2022년도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IXU (아이엑스유)에서 진행되었다.

IXU 김종현 감독관은 이번 연수를 진행하기 위해 참여하게 되었다. 2022년도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과정은 ‘스포츠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실무 능력’과 ‘부상과 기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과 컨디셔닝’에 대해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120여명의 연수생들은 구기종목, 빙상, 격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활동 중인 선수, 코치 그리고 감독이 참여하였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가 마무리 된 후 김종현 감독관을 인터뷰 하였다.

Q. 2022년도 전문 스포츠지도사 2급 교육 지도관으로 참여 시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현장에서 교육을 진행하셨나요?

A.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 중 교육받는 선생님이 실제 현장에서 실무로 바로 사용 할 수 있는 교육 방법을 전달하는 것을 중점으로 진행하였습니다. 이론과 실전은 항상 동 떨어진다는 말이 많기에 다양하게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연수생들이 이해하기 쉽고 손쉽게 접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고심을 했습니다.

Q. 스포츠인으로서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A. 역시 스포츠 인이니까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우리 연수생분과 함께하는 많은 분이 부상없이 즐겁게 운동하고 이로 인해 건강을 유지해 나갈 수 있는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노력하고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사진출처 = 잡포스트
사진출처 = 잡포스트

김종현 감독관은 IXU GYM에서 피지컬 트레이너로서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