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오피스 투자지수’ 발표
KB국민은행, ‘KB 오피스 투자지수’ 발표
  • 임택 기자
  • 승인 2022.09.15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 시장의 수익률 추이 등 한눈에 파악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사진=KB국민은행

[잡포스트] 임택 기자 = KB국민은행이 서울 오피스 시장의 가격 흐름과 임대료 및 수익률 추이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KB 오피스 투자지수’를 발표했다.

KB국민은행은 오피스 시장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여 이용자의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지원하기 위해 시장 동향 분석, 투자 전략 수립 및 성과 평가, 리스크 관리 등 오피스 분야 전반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뢰도 높은 ‘KB 오피스 투자지수’를 개발했다.

이를 통해 오피스 자산을 보유하거나 투자를 고려하고 있는 기관 투자자에게 시장상황을 판단할 수 있는 기초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리츠 등 부동산 간접투자에 관심이 많은 일반 투자자에게도 유용한 정보로 이용될 수 있다.

‘KB 오피스 투자지수’는 서울 소재 오피스 빌딩을 대상으로 산정하며 ▲가격지수 ▲임대가격지수 ▲실효운영수익률로 구성된다. 서울 전체 지수 외에 세부적인 오피스 시장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권역별∙규모별 지수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부동산 투자시장이 성장하고 관련 상품도 다양해지면서 시장 상황을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지표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KB 오피스 투자지수가 시장에서 신뢰받는 지수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