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IXU (아이엑스유)에서 2022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과정이 9월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되었다.
2022년도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과정은 ‘스포츠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실무 능력’과 ‘부상과 기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과 컨디셔닝’에 대해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120여명의 연수생들은 구기종목, 빙상, 격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활동 중인 선수, 코치 그리고 감독이 참여하였다.
이번 연수 주제에 걸맞게 양혁인 강사는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발란스 및 가동성 훈련의 이해’라는 제목으로 기능성 트레이닝 및 컨디셔닝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다.
강의를 마친 후 양혁인 강사를 인터뷰 해보았다.
Q. 2022년도 전문 스포츠지도사 2급 교육 지도관으로 참여 시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현장에서 교육을 진행하셨나요?
A. 국가 자격증인 만큼 큰 책임을 느꼈습니다. 우리나라의 다음 세대를 책임지게 될 스포츠 지도사 연수 과정의 마지막이니까요. 이 연수생들에게 정말 필요한 강의가 무엇인가를 고민 많이 하면서 강의를 준비했고 오늘과 같은 주제로 진행했습니다.
Q.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생들에게 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역시 딱딱한 이야기 일 수 있는데 기능성 트레이닝의 중요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는 만큼, 연수생들에게 기능성 트레이닝의 기본 요소에 대한 이해와 실습을 진행했습니다. 앞으로는 기능성 트레이닝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어떻게 연수생 본인이 몸 담고 있는 스포츠 종목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지까지 다뤘기에, 모든 연수생에게, 그리고 미래에 그들에게 훈련 받을 선수들에게도 유익한 강의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