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운대 '제1회 지능형 모빌리티 SW경진대회' 개최
경운대 '제1회 지능형 모빌리티 SW경진대회' 개최
  • 조정인 기자
  • 승인 2022.09.1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산업을 이끌 청소년에게 소프트웨어 개발 활동에 대한 경험·참여의 활성화 경진대회
우수한 전문인력 발굴 프로젝트 경진대회

[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상금 500만원 규모, 전국 고등학생이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1회 지능형 모빌리티 SW경진대회' 개최된다.

사진출처 - 경운대학교
사진출처 - 경운대학교

경운대학교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특성화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소프트웨어 인재양성을 위한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의 일환으로 ‘제1회 지능형 모빌리티 SW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또한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직업창출과 더불어 전문인력 발굴 프로젝트가 진행되며, 한국의 IT산업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의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인력을 발굴하고, 소프트웨어 산업계에서 요구되는 문제를 학생들이 직접 해결할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소프트웨어 개발 활동에 대한 경험·참여의 활성화를 목표로 개최된다. 전국 고등학생이나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월 14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팀(1명~3명)을 이루어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야에 지원할 수 있고, 분야별로 지원한 고등부 및 대학부 참가팀은 10팀 내외로 선발하여 오는 10월 27일에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대회 당일 오전에 1과제 경기를, 오후에 2과제 경기를 치르게 되고, 경기는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총 상금 500만 원 규모로 고등부는 대상 분야별 1팀 50만 원, 금상 분야별 1팀 30만 원, 은상 분야별 2팀 20만 원, 동상 분야별 3팀 10만 원이고, 대학부는 대상 분야별 1팀 40만원, 금상 분야별 1팀 30만 원, 은상 분야별 1팀 20만 원, 동상 분야별 1팀 1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미래의 소프트웨어 산업을 이끌 청소년들의 소프트웨어 개발 활동에 대한 경험·참여의 활성화와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전문인력의 발굴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상북도가 후원한다.

경진대회와 관련한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채널이나 이메일로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