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컬쳐 체험, 한류관광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이다
K-컬쳐 체험, 한류관광의 새로운 트렌드를 선보이다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09.18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3년동안 코로나로 인해 막혀있던 각나라의 빗장이 서서히 풀리며 그동안 직격탄을 맞고 움츠렸던 공연과 여행등 관광산업이 큰 기지개를 켜고 활발하게 준비하고 있다.

(주)스모니(대표이사 박주현)는 글로벌K-컬쳐오디션을 야심차게 진행하고 있는 회사이다.

K-POP 오디션 NFT사업체결식(사진제공_주)스모니)
K-POP 오디션 NFT사업체결식(사진제공_주)스모니)

태국방콕과 중국상하이에서 2018년부터 엔터테인먼트회사를 운영중에 있으며 이미 여러차례 오디션과 공연을 개최하여 현지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온 저력있는 회사이다.

다음달 10월초부터는 시그마체인(대표이사 곽진영)과 함께 글로벌NFT플렛폼(ONERMARKET)에 태국어로 된 오디션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운영하기로 하였다. 오디션참가자는 자유롭게 오너마켓을 통해 참가신청을 하면 NFT가 발행되며 소장할수 있고 가치를 인정받게 된다.

시그마체인은 중계센터 없이 사용자가 직접 NFT를 발행하고 판매할수 있으며 블록체인기반의 3D게임 형태 서비스로 자신만의 공간을 꾸미는 것부터 NFT마켓에서 구입한 작품을 전시하고 음원을 구입해 들을수 있는 업계 최초의 NFT오픈마켓인 "오너마켓"을 운영하고 있다.

K-POP 오디션 NFT사업 계약 체결식이 2022년 9월 15일 오후 2시에 시그마체인본사에서 이루어졌다.(사진제공_주)스모니)
K-POP 오디션 NFT사업 계약 체결식이 2022년 9월 15일 오후 2시에 시그마체인본사에서 이루어졌다.(사진제공_주)스모니)

글로벌K-컬쳐오디션은 태국을 시작으로 베트남, 인도네시아등 동남아에 선보이며 한국관광산업에 새로운 트렌드로서 자리매김 될것이다. 스모니가 선보일 오디션은 기존의 스타들을 뽑아오는 오디션을 탈피하여 노래와 춤을 기본으로 하되 인플루언서들에게도 기회를 준다. 오디션에 합격한 우수한 인재들에게는 한국예술학교에서 수업도 하고 수료할수 있는 입학특전도 주어지는 등 많은 특혜가 기다리고 있다.

한국예술학교(교장 공성민)는 BTS멤버 뷔와 지민을 배출하고 현아, 2AM, 2PM멤버 조권, 찬성등을 배출한 33년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이다. 글로벌인재 육성프로젝트 취지에 걸맞게 K-POP학과(학과장 조재윤)를 개설하여 태국과 일본등에서 연예계 데뷔를 앞두고 있는 지망생들에게 한국의 유명 작곡가들과 안무가들로 구성된 한국의 강사진들의 트레이닝을 받을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태국 현지에서 스모니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한국의 우수한 문화를 널리 알리고 홍보하여 K-POP 체험형으로 새로운 한국의 관광사업과 연계하여 콘텐츠를 만들어갈 예정이다. 글로벌k-컬쳐오디션을 진행하고 있는 스모니의 박주현 대표는 양국에 실질적인 문화와 관광교류의 활성화에 앞장서고 우리나라 지자체등과도 협력하여 많이 알려지지 않은 관광명소를 개발하여 많은 외국인들이 방문하여 지방경제에도 많은 활력이 생기길 기대하고 있다. 태국오디션을 기점으로 한류문화가 더욱더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을수 있도록 가교역할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