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포스트] 조정인 기자 = 코로나 19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 가운데 지난 9월 2일부터 4일까지 2022년도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IXU (아이엑스유)에서 진행되었다.
박남진 강사는 이번 연수에 ‘소셜 브랜딩의 마케팅 실무’ 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기 위해 참여하게 되었다.
2022년도 전문 스포츠 지도사 2급 연수과정은 ‘스포츠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실무 능력’과 ‘부상과 기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과 컨디셔닝’에 대해 주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120여명의 연수생들은 구기종목, 빙상, 격기 등 다양한 종목에서 활동 중인 선수, 코치 그리고 감독의 엘리트 스포츠출신으로 구성되었다.
연수 종료 후 박남진 강사는 “지도자의 길을 선택한 연수생들에게 소셜 브랜드의 중요성과 실행하는 마케팅 실무를 실행해야하는 필요성을 전달하고 싶었다."고 전하였다.
박남진 강사는 엘리트 야구선수 출신으로 직업을 전향하였고, 이번 교육을 통해 반드시 지도자로서 갖추어야할 기본적 자세와 마인드 그리고 꾸준히 관리하며 소통하는 지도자들을 위한 교육을 통해 스포츠 발전을 도모하고 더불어 직업을 형성하여 확장되는 영역들이 있기에 지도자들 모두가 자부심과 긍지를 갖으며 책임의식을 통해 실행해야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소명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박남진 강사는 강남 청담동에 위치한 짐로드 휘트니스 센터에서 운영이사로써 엘리트 선수와 일반 VIP 중점으로 하는 프라이빗 프리미엄 휘트니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소셜에서는 피트니스모델, 자원봉사, 트레이너, 피트니스대회 심사위원등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피트니스 셀럽'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