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러스,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으로 선정
㈜마블러스, 서울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기업으로 선정
  • 노재성 기자
  • 승인 2022.09.22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노재성 기자 =메타버스 기업 '마블러스(MARVRUS)'가 지난 7월, 서울특별시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이 주관하는 ‘서울 4대 미래 성장산업 유망 선도 기업’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서울시 선정 4대 미래 성장산업을 영위하는 기업 중 우수한 기업을 가려내 유망 선도 기업으로 지정했다. 여기서 말하는 4대 미래성장산업은 ▲디지털 문화콘텐츠 ▲바이오·의료 ▲패션·기능성 섬유 ▲지능형 ICT(핀테크, AI 등) 등이다.

㈜마블러스는 자체 인공지능(AI) 기술력과 더불어 정부 연구개발(R&D) 사업 참여 이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매출액 증가율, 고용 창출 역할, 투자 실적 등에서도 다양한 성과를 거둬 서울시 4대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 기업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미래성장산업 유망 선도 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중진공으로부터 최대 60억 한도 내에서 자금을 지원받게 된다. 마블러스는 유망 선도기업 선정을 계기로 역량을 더욱 고도화하고 업계 내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사진제공=마블러스
사진제공=마블러스

마블러스는 올해 자체 개발한 메타버스 플랫폼 ‘밈즈(MEEMZ)를 시작으로 AI기반 메타버스 기업으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밈즈(MEEMZ)에 적용된 마블러스의 핵심 기술인 ‘MEE(MARVRUS Emotion Engine)’는 PC, 스마트폰 등의 기기에 탑재된 카메라, 마이크를 이용해 이용자의 표정과 음성 등을 인식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기술을 활용하여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학습자의 심리 상태 및 집중도를 분석해 학습 방향을 맞춤형으로 지도할 수가 있다. 또한 LMS(학습관리 시스템)을 통해 감정 및 집중도 분석 리포트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플랫폼 내 다양한 소셜 활동 및 챌린지, 보상 등을 통해 자기주도형 학습을 견인한다. 뿐만 아니라 밈즈는 학습 활동에 따라 보상을 제공하면서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Play and Earn, Learn and Earn 같이 새로운 교육문화를 만들어가는 신개념 교육플랫폼이라고 볼 수 있다.
마블러스 관계자는 “향후 마블러스는 다양한 파트너사 및 브랜드들과 함께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하여 업계 영향력을 더욱 확장하고 교육, F&B, 모빌리티, 패션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