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산하 사회복지현장실습·보육실습 홈페이지 오픈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산하 사회복지현장실습·보육실습 홈페이지 오픈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2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강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최근 누구나 방문할 수 있는 사회복지현장실습·보육실습과정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단장된 홈페이지에서는 9월 24일에 개강 예정인 사회복지현장실습과정, 보육실습과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가 공개되어 있다.

이미정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서울, 경기도, 충청권, 경남 전남 지역으로 사회복지현장실습에 대한 지도 교육을 전국구로 운영하는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2년제 전문학사 주말반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다”며 “학교에서는 간호학박사로서 사회복지학박사를 취득한 교수님, 다양한 경력의 사회복지학 전공 석박사 교수님 등 다양한 경력의 교수님들을 임용했다”고 전했다.

서강전문학교는 매년 약 8000여명의 사회복지 현장실습 수강생들을 배출하고 있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자격증 취득을 계획 중이던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실시간 상담을 진행 중이다.

서강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는 전문지식과 기술을 갖춘 사회복지인력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졸업과 동시에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자동으로 취득하게 된다. 학교에서는 2년 내 사회복지학, 아동보육계열의 전문학사학위 취득과 동시에 사회복지사2급자격증과 보육교사2급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서강전문학교는 청량리캠퍼스를 개교하고 경비지도사과정, 경비이수교육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서울, 수도권에 거주하는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경비지도사과정, 경비원신임교육, 경비이수교육, 신임경비원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경비교육과 경비지도사국가자격증 과정 강화를 위해 정정국 전 대통령경호처 경호본부장을 경찰경호학과 전임교수로 임용했다고 밝혔다.

장주상 학장은 “강남, 서초, 강서구, 마포구, 용산은 물론 성북구, 은평구에서도 신임경비교육생들이 지원하고 있다”며 “신도림캠퍼스에서는 경찰행정학과, 경호학과 학위과정의 박사급 교수님들의 강의지도와 전문 행정 직원들의 안내로 경비신임교육과정에 참여한다. 다양한 연령대, 다양한 경력의 경비 인력을 필요로 하는 경비업체들과의 산학협약관계로 경비이수교육생들의 취업을 연계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