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 e스포츠시장 발로란트 주목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 양성.. e스포츠시장 발로란트 주목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09.22 1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사진제공/서울게임아카데미)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최근 발로란트 세계 e스포츠대회에서 대한민국 팀이 세계 3위를 차지했다.

라이엇 게임즈의 인기 FPS게임 '발로란트'가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주간 점유율 5% 선을 처음으로 넘어서며 ‘배틀그라운드’를 제치고 FPS게임 순위 2위에 올랐다.

한 게임업계 관계자는 “발로란트가 서든어택과 플레이어 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장악하고 있는 PC방 FPS 게임 장르의 새로운 대항마로 떠올랐다”며, “5대5 대전형 캐릭터 기반 전술 슈팅 게임 발로란트의 개발 및 유통사인 라이엇게임즈는 프랜차이즈 시스템 도입, 국제 리그 신설, 챌린저스 확대 등을 예고했던 2023년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의 세부 사항과 신규 대회 방식을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 PC방 게임 통계 업체 게임트릭스에 따르면 발로란트는 지난 17일 한국 서비스 론칭 후 2년 만에 PC방 인기 순위 3위에 올랐다.

특히 5.95%의 점유율을 기록하며 5.75%의 서든어택과 5.06%의 배틀그라운드 등 상위권 FPS 게임 경쟁작을 제치고 해당 장르 점유율 1위에 등극한 것이다.

발로란트 e스포츠도 상승세를 타고 있다. 강팀인 DRX가 최근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린 발로란트 최고 권위의 대회인 챔피언스에서 최종 순위 3위에 올랐다. 아울러 최근 e스포츠 시장의 매력은 꾸준한 성장세와 MZ세대 특화 콘텐츠로 이미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상황 속에 프로게이머학원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프로게이머과정은 e스포츠산업에 진출할 프로게이머를 전문적으로 육성하고 전문 프로게이머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 관계자는 “프로게이머 과정과 더불어 게임개발, 원화, 3D그래픽 등 게임산업 전반에 대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며 “최근 e스포츠시장이 성장하고 프로게이머들의 활동이 늘어나자, 청소년과 학부모님들의 진로상담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비전공자도 처음부터 배워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전문 게임과목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캠퍼스에서는 10년 이상의 현직 프로게이머 교수진이 실무중심 수업을 지도하고 전공 학과의 기초교육뿐 아니라 실무에서 필요한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SGA서울게임아카데미는 온라인캠퍼스인 게임클래스를 오픈해 운영하고 있다. 종로 본원, 구로, 부산, 성남, 일산, 수원점을 운영하며 추가적인 캠퍼스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서울게임아카데미는 서울게임아카데미 성남분당학원과 브랜드 사용 계약 체결을 맺은 명칭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