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졸업 후 학사학위 취득 희망자,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 지원
전문대 졸업 후 학사학위 취득 희망자,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2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2022학년도 11월 8일 개강반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점은행제는 대학을 가지 않아도 다양한 형태의 학점이수 방법으로 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취득할 수 있고, 100% 온라인 원격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전문대 졸업 후 빠르게 학사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직장인, 주부 등이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에 지원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과거에 전문대 졸업 후 시간이 없는 바쁜 직장인들이 빠르게 학사학위를 취득하기 위해 본교에 지원하고 있다”며 “수업, 출석을 포함해 자격증, 독학사 등과 같은 다양한 학점인정 방법으로 단기간에 학사학위 취득을 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대학 등록금보다 훨씬 낮은 교육비로 저렴하게 학사학위 취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직장인들을 포함해 다양한 직군에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은 교육부 학점은행제 평가인정 학습과정을 온라인으로 운영 중인 중앙대학교 부설 교육기관이다. 11월에 개강하는 과정은 경영학, 심리학, 교양과목 등이며, 경영학사와 심리학사를 취득할 수 있다.

직장인 사이버대나 야간대학교 대안으로 직장을 다니면서 학위취득이 가능한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 고졸자성인들이 지원하고 있다.

중앙대학교 원격미래교육원의 차별점은 타 학점은행기관과 달리,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학위취득요건인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중앙대 원격미래교육원에서 수료 시 중앙대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개강은 11월 8일이며, 학사학위 취득에 관심 있는 지원자들의 입학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