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교육발전협의회 위원 위촉 및 심의회 개최
계룡시, 교육발전협의회 위원 위촉 및 심의회 개최
  • 김형철 기자
  • 승인 2022.09.2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 학교장, 지역 교육전문가 한데 모여
교육 거버넌스 역할 기대
제1회 계룡시 교육발전협의회 개최 장면
제1회 계룡시 교육발전협의회 개최 장면

[잡포스트] 김형철 기자 = 계룡시가 지난 22일 교육발전 도모 및 공정하고 효율적인 교육경비 지원을 위해 시청에서 ‘계룡시 교육발전협의회’를 열었다.

시에 따르면, 교육발전협의회는 관계공무원인 당연직 위원 4명과 학교장, 학부모, 지역 교육전문가 등 위촉직 위원 8명으로 총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협의회는 본격적인 안건 심의에 앞서 신규위원을 위촉했다.

협의회는 ▴교육 발전 및 교육복지 확충에 관한 사항 ▴교육경비 지원 및 배분에 관한 사항 ▴교육 기관 유치 및 교육 기관과의 협조에 관한 사항 등을 협의 및 심의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각 학교와 교육지원청으로부터 신청받은 2023년 교육경비 보조사업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거쳐 ▴학교별 환경개선 사업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지원 ▴행복교육지구 교육협력사업 ▴계룡중 펜싱부 훈련장 증축 등 18건 사업에 대하여 10억 6천만 원 지원이 결정됐다.

헙의회에 참석한 최성민 부시장은 “학부모님과 교육 현장에 있는 학교장과 관계 공무원 및 지역 교육 전문가가 함께 모인 만큼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에 시 예산이 효율적이고 내실있게 사용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보다 나은 배움터 조성을 위해 교육발전협의회가 발전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