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학과 준비 수험생들, 실무수업 진행하는 한호전 요리학과에 지원
호텔조리학과 준비 수험생들, 실무수업 진행하는 한호전 요리학과에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26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요리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호텔조리학과, 요리학과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현재 고3수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호텔조리학과나 요리학과에 중요한 것은 이론위주의 수업이 아닌 실무위주의 수업”이라며 “한호전의 조리학과, 호텔조리학과는 이론 위주 커리큘럼이 아닌 실무수업위주 커리큘럼을 가지고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호전 요리학과 실습실은 양식, 중식, 한식, 일식 각각의 전문화된 실습실을 구축하고 수업을 진행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의 조리학과, 요리학과가 호평을 받는 이유는 한호전의 탄탄한 교수진 때문이다”며 “한호전에는 이연복 셰프와 정호영 셰프가 특임교수로 지도하고 있다. 호텔조리학과, 요리학과 학생들을 위해 한호전에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이연복, 정호영 교수의 특강은 조리학과 학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호전 조리학과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서포트를 하고 있다. 한호전에서는 11월마다 교내에서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고 있다. 400개가 넘는 회사들이 한호전의 취업박람회에 참가한다”며 “한호전의 조리학과,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은 취업박람회에 참가해 진로컨설팅에 참여하고 담당자들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할 수 있고 그에 대한 대답을 바로 들을 수 있다”고 전했다.

사진출처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학과, 조리학과 학생들 중에는 취업이 아닌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도 있다. 한호전에서는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인테리어 전문가를 초빙해 인테리어에 대한 수업을 진행한다. 아울러, 창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마케팅수업도 실시하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호텔디저트공예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경영학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가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