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닝복과 운동용품 가품피해 증가… 스포츠브랜드, 스마트 정품인증 히든태그로 피해예방
트레이닝복과 운동용품 가품피해 증가… 스포츠브랜드, 스마트 정품인증 히든태그로 피해예방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09.2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씨케이앤비의 스마트 정품인증 솔루션 히든태그가 스포츠웨어 브랜드의 정품 인증에 활용되고 있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골프, 테니스 등의 인기가 높아지며 각종 스포츠용품과 트레이닝복 등 스포츠웨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야외 활동이 용이한 날씨가 지속되는 것도 스포츠브랜드의 인기 몰이에 톡톡한 역할을 하는 중이다. 그러나 유통량이 늘어나고 유명 브랜드 제품의 인기가 높아지며 가품 유통 시도도 이어지는 상황이다. 대부분의 스포츠웨어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고가에 팔린다는 점을 고려하면, 가품을 구매했을 때 소비자가 입게 되는 피해는 결코 적지 않다.

다양한 업체에서 정품인증을 위해 선택한 히든태그는 전용 어플리케이션으로 스캔하는 간단한 방식으로 누구나 정품인증을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현재 전 세계 204개국 약 900여 개의 업체들이 히든태그를 이용해 정품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씨케이앤비는 총 7개 국어를 지원하여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히든태그는 다양한 소재와 형태로 제작할 수 있어 제품에 어울리는 정품인증이 가능하다. 케어라벨부터 행택, 스티커 등 고객맞춤형 제작을 할 수 있다.히든태그는 자체 개발한 HUID(HiddenTag Unique ID) 패턴 기술을 사용해 이미지 자체를 정교하게 데이터화해 쉽게 복제 및 위조할 수 없어 보안성이 높고, 언제 어디서든 정품 확인할 수 있는 기술로 다른 방식의 정품인증과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씨케이앤비는 “히든태그를 활용한 온오프라인 통합관리 서비스도 지원한다. 히든태그 고유 데이터를 발급한 다음 이를 바탕으로 대상별 데이터를 수집, 별도로 제공되는 히든태그 비즈 서비스를 통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하는 것이다. 이를 활용하면 고객분석부터 매출분석, 인력활동 분석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할 수 있다. 전세계에 풀린 제품 및 데이터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씨케이앤비는 지난 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 에서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