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2 계속된 대형 투자유치 성공, 침체된 시장의 활력소
메타버스2 계속된 대형 투자유치 성공, 침체된 시장의 활력소
  • 오영택 기자
  • 승인 2022.09.27 15:3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버스2 투자의 방식을 바꾸다 문제는 투명성과 소통
세계 최정상의 투자사들이 연달아 메타버스2에 투자한 이유는?
사진제공=더퓨처컴퍼니

[잡포스트] 오영택 기자 = 더퓨처컴퍼니가 운영하는 메타버스2의 성장 속도와 고객 중심의 소통 행보가 연이은 투자유치 성공으로 결실을 보고 있어 침체된 메타버스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로 작용함과 동시에 국내의 다른 프로젝트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들어 메타버스2는 체인 캐피탈과 웨스트랩스의 투자유치를 연달아 발표했다. 두 곳은 블록체인 투자시장에서 양대산맥으로 불려도 손색이 없는 세계적인 투자 전문회사로 블록체인 시장의 원랜 버핏으로 불리기도 하며 높은 수준의 심사절차와 운영요건을 요구하기도 한다.

이러한 투자 전문회사의 투자는 그동안 침체일로를 걸어왔던 블록체인 시장의 청신호로 받아들임과 동시에 기존의 프로젝트에 변화를 이끌어 가고 있다는 것이 업계전문가들의 중론이다.

프로젝트매니저로 활동 중인 김인섭 씨는 “그동안 블록체인을 비롯한 메타버스의 투자는 대부분 일반 유저들 중심으로 이뤄졌다. 이럴 경우 프로젝트의 투명성과 정보 부족이라는 한계가 존재해 자칫 투자손실로 이어질 수 있었다. 그러나 대형 VC 들은 까다로운 심사와 더불어 프로젝트 운영에 투명성과 합리성을 담보로 진행한다. 결국 이들의 투자는 프로젝트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이뤄진다”고 전해 이번 성과를 높게 평가했다.

메타버스2의 경우 그동안 꾸준하게 신뢰성 확보를 위해 노력하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갔고 국내 유명걸 그룹과의 NFT를 비롯한 다양한 소식과 상장계획 등을 꾸준하게 소통해온 점등이 국내의 투자회사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다. 

익명을 요구한 웨스트랩스의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2의 투자는 매우 이례적인 사례로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황에서 기술력은 기본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최우선 체크리스트로 꼽았다”라고 밝혀 현재가치가 아닌 미래가치를 중요하게 평가한 것을 알 수 있었다.

결국, 그동안의 신뢰와 노력의 결실이 세계정상급 투자회사의 투자유치 성공으로 나타난 것이며 이를 통해 국내뿐 아니라 해외 진출에도 청신호가 켜지며 끊임없는 러브콜이 들어오고 있다.

실제로 베트남 느와르 엔터테인먼트 이선기 대표는 “메타버스2의 사례를 따라가고 싶다. 이젠 연예 부분만 아니라 블록체인 시장도 한류가 주도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해며 적극적인 러브콜을 보내기도 했다.

올해 들어 블록체인을 비롯한 가상자산 분야는 우크라이나 전쟁의 여파 등으로 장기간의 침체기를 겪어왔으나 이러한 시장의 불신을 투명성과 소통으로 극복해낸 것이다.

더퓨처컴퍼니의 관계자는 “이번 성공으로 자만하지 않고 더욱 투명하고 소통하는 자세로 유저들과의 협력을 이어가겠다”며 “남은 과제는 프로젝트의 모든 상장 일정을 차질없이 준비하며 마무리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폴짝폴 2022-09-27 16:00:02
안믿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