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공연기획·엔터테인먼트 19학번 천혜연, 아리랑TV ‘라이브 온’ STAFF 참여
한국예술원 공연기획·엔터테인먼트 19학번 천혜연, 아리랑TV ‘라이브 온’ STAFF 참여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28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한국예술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 충정로에 위치한 교육부 2년제 예술전문학사,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KAC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공연기획·엔터테인먼트 예술계열의 19학번 천혜연 학생이 아리랑TV ‘라이브 온’ 촬영에 스태프로 참여했다고 28일 전했다.

지난 8월 20일 아리랑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녹화 현장에는 KAC한국예술원 자체 기획사 T9H에 소속되어 있는 밴드구나(BandGUNA)팀이 출연진으로 참여해 1집 앨범 두 번째 타이틀곡 ‘떠나요’를 선보였다.

이날 19학번 천혜연 학생은 출연진들의 원활한 녹화 촬영을 돕기 위해 아티스트 컨디션 관리와 촬영 동선 등을 확인하며 일일 매니저로서 역할에 충실히 임했다.

천혜연 학생은 “그간 엔터테인먼트 수업을 통해 쌓은 매니지먼트 지식을 바탕으로 매니저의 역할을 차분하게 수행해 뿌듯하다”며 “이번 실습이 매니지먼트 취업을 준비하는데 유익한 경험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현장 참여를 이끌고 있는 한국예술원 공연기획·엔터테인먼트 예술계열은 ‘2021 청춘마이크 문화가 있는 날 서울', ‘배틀트립 in 김포' 유튜브 촬영 현장 STAFF 참여’, ‘제19회 함상토론회 기념 2020 대한민국해군 호국음악회’, ‘2019 어크로스 인디 페스티벌’, ‘2018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다양한 뮤지컬, 대형기획사 K-POP콘서트 기획 및 제작 행사에 졸업생, 재학생들의 현장실습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예술원은 현재 2023학년도 신·편입생 우선선발 전형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과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실기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제출 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 전형 기간에 합격하고 입학을 하는 학생 전원에게는 장학금이 지급된다.

한국예술원 공연기획·엔터테인먼트 예술계열은 2년제와 4년제 과정으로 이뤄져 있으며, 졸업 시 교육부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