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비교육과정 수료식 진행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 경비교육과정 수료식 진행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29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가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경비교육, 신임경비원교육, 경비원신임교육 등을 운영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서강전문학교 경찰행정학과는 2년제 전문학교 중 가장 먼저 관련 학과를 개설해 경찰공무원 연속배출과 최연소 여경배출, 경비지도사 및 경비원이수생 대규모 배출을 하고 있는 경찰경호분야 특성화학교이다.

서강전문학교 경찰청지정 경비교육 수료식

장주상 학장은 “서강전문학교는 일반경비·특수경비 교육을 모두 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이며, 교육장 음향시설을 최신화 하는 등 쾌적한 교육환경을 제공하며 신임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면서, “은퇴한 중장년층이 경비교육을 이수하고 경비업계 인재로 사회에 진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경비교육 수료식에는 경비교육을 마친 학생들이 경비업법, 범죄예방론 등 경비원 채용에 필수적인 법정의무 교육과 승강기 안전 관리자 교육, 생애경력 설계 구직자 과정 교육 등을 이수했다.

매주 월화수, 수목금, 금토일의 일정으로 10과목의 교육과정을 진행하고 과정 수료 후 교육들은 경비교육이수증을 받고 취업지원센터를 통해 경비 분야 취업을 지원 받는다.

한편, 국내 민간경비교육기관으로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는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가 경비교육 청량리캠퍼스를 개교하고, 오는 10월 11일 일반경비원교육을 개강한다고 전했다.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는 경비교육 청량리캠퍼스를 개교로 경비교육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일반경비원신임교육 과정을 수강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정정국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 사무총장은 “대한민국경비협회 서울지방협회의 금번 확장 이전은 양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질적으로도 교육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위해,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무도학과 등 출신의 석박사급 교수진들로 강사진들을 보완, 구성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