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인서울 상위권 대학 진학 위한 학사편입 주목 수험생 지원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인서울 상위권 대학 진학 위한 학사편입 주목 수험생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29 2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학년도 4년제 수시 원서접수 기간이 9월 17일부로 종료됐고, 10월 6일까지 전문대 수시 1차 원서접수 기간 및 전형 기간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 입시 전문가는 “수시 지원 시 가장 조심해야 할 유의사항으로는 바로 ‘수시 납치’의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는 것이다. 수시 납치 시 4년제 대학교 및 전문대 정시 지원이 불가해져 반수, 재수를 선택하는 수험생들도 많다. 추가적인 방법으로는 대학에 진학한 뒤 편입 제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현 교육제도 중 하나로, 대학에 진학한 학생들이 많이 진행하는 편입 제도의 경우 ‘일반편입’ ‘학사편입’으로 나뉜다”며 “일반편입의 경우 전문대 초대졸 학력으로 지원이 가능해 단기간으로 편입을 도전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지원하는 보편적인 편입방법인 반면에, 학사편입의 경우 4년제 학사학위 및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학위수여자에게 편입 기회가 제공되며, 일반편입보단 경쟁률이 낮은 경우가 많지만, 기간이 오래 걸리는 만큼 학사편입을 준비하려는 학생들이 기간적인 부분으로 고민을 많이 한다”고 덧붙였다.

이러한 상황에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은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으며, 현재 학사편입을 준비하고자 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진로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광운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대학부설 교육기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기간을 통해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14개의 인기 전공들이 개설되어 있으며, 면접 100%전형으로, 수험생 본인의 적성 및 진로에 맞춰 지원해볼 수 있다”며 “수시, 정시 외 면접전형으로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출신 수험생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평균 2년~2년 반의 학업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학위를 조기 수여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학사편입뿐만 아니라, 대학원 진학,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를 모색해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편입학원 김영편입과의 MOU체결을 통해 학교 내에서 편입특강을 지원하고 있으며, 편입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다양한 편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전자공학, 정보통신공학, 인공지능,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사회복지학 전공 등이 운영되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2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