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할로, ‘삼성전자 2022 스마트비즈엑스포’ 라이브 커머스 단독 진행
크리에이티브할로, ‘삼성전자 2022 스마트비즈엑스포’ 라이브 커머스 단독 진행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0.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실시간 구매를 지원하는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단독 운영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브랜드 라이브커머스 대행, 컨설팅 전문 기업 ㈜크리에이티브 할로(대표 황은수)가 10.4(화)~7일(금)까지 서울 코엑스 B홀에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중앙회, 삼성전자가 공동주관하는 ‘2022 스마트비즈엑스포’에서 단독 라이브 커머스 방송, 교육, 컨설팅을 진행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스마트비즈엑스포’ 행사에는 삼성전자로부터 스마트공장 구축을 지원받은 생활가전, 기계/설비, 생활용품, 산업소재, 식음료, 의료/보건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이 참여하여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는 동안만 최대 70% 할인율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크리에이티브할로는 3억 8,600만 원 쿠팡 라이브 사상 최고 매출 달성 및 ‘골든타임’이라는 고정 PGM을 기획하여 운영 8주만에 940% 매출 성장을 이뤄내는 등 라이브 커머스 업계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맡고 있다.

또한 서울특별시 교육청 정식인가를 받은 쇼호스트 학원 ‘쇼앤라이브아카데미’를 운영하며 다앙한 카테고리의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쇼앤라이브가 플랫폼 별 단독 채널로 활동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의 인프라를 확장시키고 있다.

특히 ‘2022 스마트비즈엑스포’에서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여 실시간 참여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컨설팅, 라이브커머스 교육, 5분 스피치 등 다양한 파트를 진행하며 단발적인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지원하는 것이 아닌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역량과 판로를 만드는 것에도 집중 지원할 예정이다.

크리에이티브할로 황은수 대표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만큼 기업이 라이브커머스를 경험하는 것을 넘어 직접 진행할 수 있는 역량까지 강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크리에이티브할로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에서 많은 셀럽, 연예인들과 다양한 새로운 브랜드의 론칭 방송을 진행하며 규모를 키워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