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박재정, 동원대학교 실용음악과 찾아 재학생 대상 특강 진행
가수 박재정, 동원대학교 실용음악과 찾아 재학생 대상 특강 진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0.04 18:44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들과 같은 무대서 뮤지션으로 만나기 바란다 소감 전해
'직업으로서의 가수와 음악인으로 갖춰야 할 역량' 주제로 진행
강연 후 질의응답 통해 보컬 노하우 전수
지난 29일 가수 박재정이 동원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찾아 특강을 진행했다.(사진제공/동원대)
지난 29일 가수 박재정이 동원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찾아 특강을 진행했다.(사진제공/동원대)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지난 29일 가수 박재정이 동원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찾아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진행했다고 학교 측이 4일 밝혔다.

박재정은 Mnet 슈퍼스타K5 우승으로 알려진 가수로, 지난해에는 'MSG워너비'의 일원으로 활동하기도 했다. 박재정은 지난달 발매한 'B에게 쓰는 편지' 활동으로 바쁜 와중에도 불구하고 시간을 내 동원대학교를 찾았다.

강연은 '직업으로서의 가수와 음악인으로써 갖춰야 할 역량'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강단에 선 박재정은 실용음악 대학을 발판삼아 가수가 된 이야기, 본인만의 연습 방법 등 다양한 내용을 전했다. 강연 후에는 질의응답을 통해 노하우를 전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컬 전공 학생들의 고음처리에 대한 질문에 박재정은 "사람마다 다르다. 본인이 하는 방식이 다 옳다거나 정답은 아니지만, 우선 가성연습을 많이 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힘을 빼고 부드러운 고음을 내는 방법을 설명했다.

'작곡에 있어 본인이 좋아하는 음악적 성향이 먼저인가, 아니면 대중에 맞추어 작곡을 하는것이 먼저인가?'라는 작곡 전공 학생의 질문에는 "본인의 음악에 집중하는 것을 추천한다. 당연히 우리가 하는 음악은 대중음악이기 때문에 대중을 무시할수는 없지만, 음악을 작곡할때 본인의 정체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자신만의 색깔을 강조했다.

작사에 대한 질문에도 "각자의 감정에 맞는 단어와 곡의 멜로디에 맞는 메세지를 잘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지난 29일 가수 박재정이 동원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찾아 특강을 진행했다.(사진제공/동원대)
지난 29일 가수 박재정이 동원대학교 실용음악과를 찾아 특강을 진행했다.(사진제공/동원대)

박재정은 이번 강의에 대해 "동원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자신(음악)을 사랑하고, 남들과 비교하지 않는 음악인이 되기를 바란다"며 "오늘 만난 학생들과 머지 않아 같은 무대에서 뮤지션으로 만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관진 동원대학교 실용음악과 학과장은 "선배 가수의 연습방법과 노하우를 전한 귀한 시간이었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동원대학교 실용음악과는 최근 학과의 ‘졸업 전 1인 1앨범 발매 커리큘럼’이 이목을 끌면서 실용음악과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지원하고 있다. 그룹 부활 7집 드러머인 김관진 학과장을 필두로 조용필과 위대한 탄생의 베이시스트로 알려진 이태윤 교수, 불후의 명곡 음악감독을 맡고 있는 장지원 교수, 가수 견우로 활동하고 있는 이지훈 교수 등 대중음악 분야의 톱클래스 교수진들에게 음악을 배울 수 있다는 점도 학생들의 지원이 늘어나고 있다는 분석이다.

동원대 실용음악과는 현재 수시모집 기간으로 실용음악 전공과 힙합 프로듀서 전공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갓재정 2022-10-05 08:41:26
역시 갓재정입니다

열정있게 2022-10-04 22:31:48
학생들에게 좋은 시간이 되었을거 같아요 가수 박재정 화이팅!

콜라 2022-10-04 22:03:35
박재정 참 멋진 아티스트 입니다

지연 2022-10-04 21:50:01
멋지네요

별이 2022-10-04 21:43:40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