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퍼 출신 가수 강태성, 허리디스크 주제로 앨범 발매 예정
래퍼 출신 가수 강태성, 허리디스크 주제로 앨범 발매 예정
  • 정아름 기자
  • 승인 2022.10.05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정아름 기자 = 도도한 엔터테인먼트 소속 가수 강태성이 국내 최초로 허리디스크를 주제로 한 앨범을 발매 예정이라고 밝혔다.

가수 강태성은 작곡가 이자 프로듀서 랩 네임 히피로 활동한 바 있으며, 현재는 가수 강태성으로 예명을 바꿔 활동 중이다. 과거 KBS 아침마당에 출연하여 랩을 생방송으로 선보이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그가 이번에 발매할 예정인 허리디스크를 주제로 한 앨범은 20대부터 70대까지 전 연령층이 공감하는 힙합 음악을 만들고자 했으며, 특히 허리디스크 환자 비중이 가장 큰 40~50대 사이 연령층에 초점을 맞춰 허리수술을 했을 때 실제로 느꼈던 감정들을 가사에 담았다.

앨범 속 랩 가사는 노트와 펜으로 마치 일기장에 이야기를 적듯이 쓰는 방식으로 작사를 하였으며, 곡은 MZ세대가 즐겨 듣는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을 고집하지 않고 고전방식을 선택해 허리가 아프거나 아파본 경험을 가진 사람들의 귀에 보다 잘 들릴 수 있도록 작업했다.

가수 강태성은 “지금 시대에 맞지 않는 다른 랩 스타일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아프고 죽을 고비를 넘기다 보니 하고 싶은 게 있으면 늦기 전에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컸다”면서 “허리 통증으로 인해 힘들었었던 지난 날들의 애절함과 간절함이 리스너들에게 잘 전달되길 바라며, 추후에는 트로트 음악도 발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건강이 흔들리기 전 젊었을 때는 음원, 앨범보다는 자신을 알리는 것이 우선이라고 생각해 방송 프로에 나가 랩을 하기에만 급급했다”면서 “이제는 래퍼로써, 가수로써 진실된 마음과 이야기를 음악에 담아 표현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