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병무청, 유관기관 합동..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개최
대구경북병무청, 유관기관 합동..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개최
  • 구웅 기자
  • 승인 2022.10.05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 관내 40여개 병역지정업체 참가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개최 행사포스터 (사진제공/대구경북병무청)
보충역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개최 행사포스터 (사진제공/대구경북병무청)

[잡포스트] 구웅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이 대구고용노동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4일부터 28일까지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경북 병역지정업체의 인력 채용에 도움을 주고, 산업기능요원을 희망하는 사회복무요원 소집대상자들에게 병역과 취업 고민을 도와주고자 추진하였다.

구직자들이 면접 희망기업과 날짜를 사전에 신청하여 온라인으로 화상면접을 진행하며, 모바일을 이용하거나 인근 고용센터 화상면접실에서도 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현장 면접은 10월 6일(목)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열린다.

만일 사전 접수를 하지 않았더라도 당일 현장에서 면접이 가능하며, 또한 현장면접 행사장에서는 산업지원인력제도 소개, 현역병 입영대상자에게는 취업맞춤특기병에 대한 안내 등 병무행정설명회를 비롯 취업특강,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관내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해 채용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