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평, 보육교사 대면수업 전국 4개 지역 완비…서울엔 기숙사 패키지도
한사평, 보육교사 대면수업 전국 4개 지역 완비…서울엔 기숙사 패키지도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05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대전, 부산, 인천(부천), 서울은 기숙사 포함 패키지도 추가 개설
사진출처 =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한국사이버평생교육원(이하 한사평)이 전국 4개 지역에 보육교사2급 대면수업을 위한 교육장을 완비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대면수업 교육장이 개설되는 지역은 서울, 대전, 부산, 인천(부천) 네 곳으로 예비 학습자는 본인의 거주지에서 가까운 지역을 선택하여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어린이집 교사 자격증인 보육교사2급을 취득하려면 학점은행제 교육원을 통해 총 17과목을 이수해야 하는데, 이 중 8과목은 대면과목으로서 과목당 1회씩 오프라인 출석수업과 출석시험이 포함된다.

학습자는 해당 오프라인 과정에 반드시 참여해야만 대면과목을 정상적으로 이수할 수 있으며, 만약 이에 불참할 경우 추후 보육교사2급 자격증 취득이 불가하다.

따라서 보육교사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자 하는 학습자는 교육기관 선택 시 대면과목의 개설 여부와 출석 가능 여부, 교통 편의성 등을 미리 체크해야 자격증 취득 과정에서 어려움을 피할 수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한사평의 관계자는 “본원의 대면 교육장은 4개 지역 모두 지하철역에서 도보로 이동 가능한 곳에 위치해 있다”며, “특히 서울 대면수업의 경우 신설동역 4번 출구에서 도보로 20보 거리인 한사평 자체 사옥에서 진행하여 교통 편리성 및 접근성이 탁월하다”고 밝혔다.

이어 “한사평은 보육교사2급 대면과목은 타 교육원 대비 저렴한 교육비와 교육 퀄리티를 자랑하며, 대면수업 불참 시 동일과목 1회에 한하여 무료 재수강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과 투명한 가격 책정으로 학습자의 신뢰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사평은 서울, 대전, 부산, 인천(부천) 보육교사2급 패키지 외에도, 실습과목이 포함된 17과목 풀패키지(서울 출석)와, 8번의 대면 출석을 평일에 2주 속성으로 끝낼 수 있는 특별 평일반(서울 출석) 패키지를 운영하고 있다.

해당 특별 평일반에는 지방 거주자 선착순 14명에게 법인 소유 기숙사를 2주간 제공하는 기숙사 포함 패키지도 추가로 개설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